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20:31: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함께 걷는 평화의 길, 함께 여는 통일의 꿈’

시승격 70주년 기념, 평화통일기원 시민어울림한마당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23일
ⓒ 김천신문
김천 시 승격 70주년 기념 평화통일기원 시민어울림한마당이 22일 오후 7시 김천시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시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행복한 통일로 가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는 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해 김천시 주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천시협의회(이하 민주평통) 주관으로 열렸다.
먼저 고운소리봉사단의 합주와 한두레마당예술단의 대북공연 등 식전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띄웠다.
1부 개회식은 주광석 민주평통 간사의 사회아래 국민의례, 개회사, 축사 순으로 간단히 진행됐다.
이어 본 공연인 2부에서는 박윤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가요, 가곡, 아코디언독주 등 음악무대와 변검, 독도플래시몹, 연희판굿 등 다양한 볼거리가 어우러진 공연이 펼쳐졌다.
첫 번째 무대는 평양민속예술단 3명의 단원이 고운 한복자태로 나와 눈길을 사로잡은 후 귀에 익은 북한가요 ‘반갑습니다’를 부르며 손을 흔드는 인사로 관객 마음의 문을 열었다.
이어 독도사랑 국민연합 리틀독도단 어린이들이 나라사랑 정신과 영원한 우리 땅 독도를 지킬 의지를 일깨우는 플래시몹 공연을 펼쳤다.
이외에도 한두레마당예술단의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연회판굿, 평양민속예술단의 아코디언 독주, 구본진의 변검, 노예진의 ‘그리운 금강산’ 등 가곡, 김은아의 ‘어머니’ 등 가요 무대가 다채롭게 열렸다.
끝으로 전 출연자가 ‘우리의 소원’을 부르며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 김천신문
엄태영 민주평통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통일에 대한 열망을 잃으면 한반도는 영원히 분단의 아픔에서 벗어나기 어렵기 때문에 남북관계가 아무리 어렵더라도 지금부터 찬찬히 준비해야 된다”고 말하고 “이 자리가 남과 북이 서로 다름을 인정하면서 또 같음을 만들어가는 귀중한 자리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많은 노력들이 남북관계 진전과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 김천신문
백성철 시의회 부의장은 “김천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해 평화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화합의 장을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15만 김천시민의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묶어 우리 대한민국의 평화통일과 우리김천 새로운 미래 100년을 여는 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 김천신문
남추희 시 행정복지국장은 “평화통일은 막연한 기대와 이상만으로 이뤄지는 것은 아니라 생각하며 시민 모두가 평화통일에 공감하고 하나 돼 통일의지를 다져갈 때 비로소 평화통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음악으로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이번 행사가 더욱 뜻깊다”고 했다.

공연 더보기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2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간다!..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76
오늘 방문자 수 : 60,805
총 방문자 수 : 100,676,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