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7 15:31: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40여년의 공직생활, ˝그간 고생 많으셨습니다˝

강성호 농업기술센터 소장, 김인철·최영덕 과장 이임식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28일
ⓒ 김천신문
김천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강성호 농업기술센터 소장, 김인철 농업지원과장, 최영덕 농촌지도과장의 이임식을 가졌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특히 이날 이임식은 1979년부터 함께 공직을 시작한 3명의 공직자가 나란히 퇴임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그간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는 많은 이들이 참석해 뜨거운 박수와 함께 제 2의 인생을 시작하는 3명을 응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충섭 시장은 “1979년도에 같이 임용 받아 40여년을 훌륭하게 공직생활을 하고 이렇게 이임하는 세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오늘 이임하시는 세분들은 공직생활하면서 김천의 농업발전을 위해 안다닌 논과 밭이 없을 것이다. 그런 노력들은 후배공무원에게 귀감이 될 것이며, 많은 시민들이 기억해 주리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세운 시의회 의장은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좋은 선택을 해 40년간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역을 위해 애쓰고 명예롭게 이임하게 된 것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겠지만 김천은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로 농업의 비중이 높아 새로운 농업기술과 품종 개발에 노력하신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런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농업이 강한 도시로 성장해 왔다고 생각한다. 이제는 우수한 기술을 접목해 직접 농사도 지어보시고 가족에게도 잘하는 새롭고 행복한 제2의 인생을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강성호 소장은 이임사로 “참석해주신 내빈과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늘 선배공무원이 떠나는 모습을 보다 제가 떠나갈 때가되니 참으로 만감이 교차한다"며 "시간은 화살처럼 흐른다고 공무원으로 40년을 보내며 뚜렷한 공적 없이 떠나게 되어 아쉬울 따름이다. 그간 옆에서 함께해준 직원들과 변함없이 내조해준 아내와 자식들에게 감사한다. 또 제가 오늘까지 일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가족이었다. 이제 새로운 길을 가기 위한 출발선에 서있다. 몸은 떠나지만 마음은 늘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인철 농업지원과장은 이임사를 통해 “옆에서 늘 함께해 준 가족과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을 전하며 이임을 하면서 조금 섭섭하지만 후회는 없다"며 "남은 직원들은 서로 믿고 서로 함께하는 직장 생활 하시기를 당부하며 열심히 일 하는 이가 인정받는 직장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 새해에는 동료들은 물론 모든 시민들에게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최영덕 농촌지도과장은 이임사로 “수많은 세월 동안 동거동락 해준 것에 대해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한다"며 "18살 나이에 농업직 공무원으로 들어와 그 당시 윗분들이 시키는 일을 하는 것도 힘들었다. 공직 생활을 마무리하고 그간 소홀했던 홀어머니에 대한 효도와 가족을 위한 삶을 살아가도록 하겠다. 모든 이들에게 행복과 축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2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2025년 주요 현안 정책간담회 개최..
제3회 신바람 행복콘서트 개최..
박성만 경북도의장, `억대 뇌물 혐의` 구속..
송설 총동창회,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성금 전달!..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경기장 현장점검 실시..
봄밤을 수놓는 선율의 향연..
경북도, 영호남과 초광역 연대로 대한민국 대전환 선도..
‘제63회 경북도민체전’, 9일 김천에서 화려한 개막..
청렴을 나누고, 신뢰를 쌓다!..
김천다수초, 행복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8,325
오늘 방문자 수 : 22,193
총 방문자 수 : 98,022,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