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4 07:06: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초등 신입생 입학 후 첫 등교

“학교 밖에서도 학생 안전에 각별한 주의” 당부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20년 05월 27일
ⓒ 김천신문


김천동부초등학교는 27일 코로나19로 수차례 연기됐던 등교개학에 교직원 모두가 나서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와 수업에 바쁜 아침을 보냈다.

ⓒ 김천신문


단계적 등교수업에 따라 1학년과 2학년 학생들은 교사들의 안내를 따르며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며 교내에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로 체온측정, 손 소독을 거쳐 배정된 교실로 이동해 올해 첫 수업을 받게 됐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타도시에서 아직 코로나19 감염사태가 일어나며 불안감이 남은 탓에 학부모들은 걱정스러운 마음에 학생들을 교문까지 바래다주고 유리창 너머로 교실을 찾을 때 까지 건물 앞을 서성이기도 했다.

ⓒ 김천신문


올해처음 등교한 1학년 학생은 “혼자 교실을 찾아가는 게 무서웠는데 선생님들이 잘 알려줬다”며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 수업을 듣고 같이 노는 것이 너무 기대된다”고 씩씩하게 말했다.

ⓒ 김천신문


한 학부모는 “아직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아 불안한 마음이 더욱 크지만 교장선생님까지 교문 앞에 나와 아이들을 손수 챙기는 모습과 꼼꼼한 체온 측정 같은 대처에 다소 걱정이 덜어졌다”며 “아이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철원 교장은 “학부모께서 걱정하는 일이 없도록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해 교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외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인 만큼 조금 더 학생들에게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20년 05월 2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황산폭포, 30억 야간 경관조명 사업 취소 결정..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송설 총동창회,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성금 전달!..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경기장 현장점검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