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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는 지역주민의 생활민원 해소 및 다양한 행정·민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4일 부항면을 찾아 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부항면 현장민원실에서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도로공사 직원 10여명이 참여해 농기계 수리에 일손을 보탰다. 손 글씨로 에코백 만들기, 천연염색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비롯해 건축, 국세 및 지방세, 의료급여, 지적 등 행정관련 각종 상담봉사를 했다. 또 이·미용, 장수사진, 심폐소생술 교육, 핸드드립커피 등 행정 및 민간서비스가 제공됐다.
현장민원실을 찾은 부항면민은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많은 봉사자분들이 우리 부항면을 찾아와 각종 상담은 물론 다양한 체험을 하게 해주고 시원한 공기압마사지, 생활에 필요한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해줘 너무 고맙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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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읍·면·동지역의 주민에게 다양한 생활민원과 각종 행정·민간서비스 제공 및 불편사항을 해소 해주고 있다. 김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민관 협력사업을 통한 지역사회 소통으로 화합 문화정착과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 조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운영된 김천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김천시청(열린민원과, 기획예산실, 건축디자인과, 복지기획과, 보건소, 일자리경제과, 농업기술센터), 김천세무서, 한국도로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김천시지부, 김천의료원,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김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삼성전자등 기업체에서도 참여하여 민-관이 협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다양한 행정·민간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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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부항면은 코로나 19로 일부 운영하지 않은 분야도 있었지만 생활민원 7개 분야, 이동전문봉사 10개 분야, 주민불편 순회봉사 3개 분야, 생활편의교육 1개 분야 총 4개반 21개 분야가 운영됐다.
박운용 열린민원과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와 코로나 19, 양파수확 등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면을 찾아주신 부항면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오는 8일 대항면 찾아가는 현장민원실도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하며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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