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6 20:19: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출향인

김천여고 동창회 ‘민오임장학금’ 탄생

후배 위해 자비 5억원 쾌척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30일

ⓒ 김천신문
코로나19로 인해 온 세계가 불안하고 경제사정이 어려운 시기에 김천여고 동창회 민오임(사진 맨앞줄 중앙) 고문이 후배들을 위해 거액의 장학금을 쾌척해 향학열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27일 오전 김천여자고등학교 목련관에서 총동창회 동문과 재학생, 교직원, 학교운영위원,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민오임 고문이 장학금 5억원을 모교에 전달했다. 민 고문은 지난해 약정액 5천만원을 전달하고 이날 잔액 4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장학금 전달식은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제한된 재학생만 참석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간략하게 진행됐다. 안중열 학교장은 “인재 양성이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다”며 “후배들을 위해 한 사람이 희사하기 힘든 거액의 장학금을 전달해주신 민오임 고문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했다. 김천여고 총동창회와 김천지구 동창회 동문들도 김천여고 85년 역사에 없었던 일이라며 교직원과 함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재학생들은 손수 감사의 편지를 작성해 쇼핑백에 한가득 담아 기탁자에게 꽃다발과 함께 전하며 면학의 정신을 다졌다. 민 고문은 전달서에 서명을 한 뒤 후배들에게 “부모님과 선생님을 존중하며 현재를 개척하고 미래를 열어가라”고 당부했다.
김천여고 김응만 교감은 ‘민오임 장학금’을 신입생 모집 및 재학생들의 면학정신을 북돋우는 데에 긴요하게 쓸 것이라고 밝혔다.

민오임 여사는 감문 은림에서 태어나 김천여중을 수석으로 입학, 졸업했다. 김천여고 재학 당시에는 학도호국단 연대장(오늘날의 학생회장)을 지내 동문들 간에 인망이 두터운 것으로 동창회에서는 전한다. 대학 졸업 후 모교에서 국어교사로 8년을 근무했으며 결혼 후 상경, 서울에 살면서도 총동창회 총무를 20년 역임하고 총동창회장으로 6년을 헌신했다.

지금도 식지 않은 모교애와 애향 정신으로 재경김천향우회에도 큰 성원을 보내고 있다. 지난 7월에 민 여사는 김천시민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성금으로 1천만원을 김천시에 기탁한 바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3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위촉식 개최..
AI시대, 생각의 힘을 기르는 국어 수업 선보여..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 끼와 든든한 희망..
요리체험 활동으로 오감과 인성을 키워요!..
율곡동 바르게살기협의회, 말복 ‘관내 경로당 방문’..
‘더 큰 무대를 위한 첫걸음’..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8,807
오늘 방문자 수 : 47,335
총 방문자 수 : 103,136,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