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31 04:56: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중앙고등학교‘전국 세팍타크로 선수권 대회’우승

31회 전국세팍타크로선수권대회 레구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0년 11월 13일
ⓒ 김천신문
중앙고등학교 세팍타크로팀이 제 31회 전국세팍타크로선수권대회 레구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강원도 평창군 평창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세팍타크로 경기 레구 종목에서 전국 강호로 꼽히는 성수 공업 고등학교와 세종 하이텍 고등학교를 각각 4강전과 결승전에서 2:0으로 제압해 장장 4년 만에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김천신문
세팍타크로라는 종목은 동남아시아에서 시작됐으며 네트를 사이에 두고 두 팀이 볼을 땅에 떨어뜨리지 않고 발로 공을 차 승패를 겨루는 경기로 우리에게 익숙한 족구가 세팍타크로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팍타크로 경기는 한 팀에 3명이 출전하는 레구 종목과 한 팀에 4명이 출전하는 쿼드 종목으로 나뉜다.

ⓒ 김천신문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세팍타크로 대회가 거듭 연기되어 운동부 소속 학생들이 정신적으로 매우 힘든 시기였으나 학생 선수와 코치 및 감독 교사가 하나로 단결해 이와 같이 전국적인 대회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박복로 교장은 최선을 다한 선수들에게“코로나19로 인해 대회가 거듭 연기되다가 뒤늦게 열린 대회이다 보니 힘들 수도 있었지만, 정신적인 불안함을 잘 견뎌주며 열심히 운동해 온 선수들이 고맙다. 감독 교사 이하 모든 선수단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또한, 전국 대회 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김천 중앙고 총동창회 중앙인재장학회 전성호 총동창회장과 회장단이 본교를 방문하여 장학금을 전달했다.

ⓒ 김천신문
이에, 세팍타크로 담당 감독교사 성영곤 교사는 “김천중앙고등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에 이와 같이 큰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학교장 이하 모든 교직원과 학생 및 총동창회 등의 후원과 응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나은 성적으로 김천중앙고의 이름을 널리 떨치겠다”고 다짐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0년 11월 1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김천시의회, 2025년 하계 의정연수 실시..
경북 한우, 홍콩 수출 본격화... 현지 TV 통해 우수성 알려..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경북도, 지역 음악 세계 진출 위한 ‘경주 국제 퓨어 뮤직 페스티벌’열어..
경북보건대, ‘K-U시티 김천시민 직업교육 프로그램’ 유통관리사 3급 교육과정 성료..
김천시 민·관·군·경 합동훈련으로 안전 강화, 실전 같은 군집드론 테러 대응..
김천시,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준비 상황 보고회 개최..
조마면, 새마을협의회 선진시민의식 함양 교육 시행..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9,198
오늘 방문자 수 : 9,230
총 방문자 수 : 103,892,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