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31 20:03: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예술

봄이 만난 꿈, 꿈이 만난 봄

화가 김영식의 여든아홉번째 개인전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04월 01일

봄이 만난 꿈, 꿈이 만난 봄

화가 김영식의 여든아홉번째 개인전


ⓒ 김천신문

꿈을 잃지 않는 방법을 전하는 화가 김영식(사진)의 여든아홉번째 개인전이 직지사 대형 주차장 앞 이안갤러리에서 지난 달 27일부터 이달11일까지 열리고 있다.
밝고 따스한 꿈을 전해주는, 총 25점의 작품이 철 맞춰 만개한 벚꽃과 함께 우리에게 봄기운을 선사한다,
2017년 김천대학교에서 명퇴한 후 중국과 일본 등을 왕래하며 다양한 예술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 화가는 베이징올림픽 때 중국인민대외우호협의회 초대로 베이징에서 “김영식예술전”을 통해 중국 문화인들의 흥분된 시선을 모은 바 있는 글로벌 작가이다.
원래 응용미술을 전공(영남대)하고, 일본에서 환경디자인(쓰쿠바대학)과 미술교육을 전공(동경학예대학 대학원)하여 그의 그림은 접근성과 적용성이 넓다.
그가 즐겨 사용하는 색과 선은 단순하며 원색이어서 정갈함과 고결감을 준다.

ⓒ 김천신문

김영식은 꿈을 주제로 삼는 화가다. 그의 그림 중 많은 작품의 제목이 “꿈”이다. 그의 그림에는 인간의 절제된 생각과 가치관, 아이디어가 깃들어 있다. 관람자로 하여금 함축된 인간의 꿈과 사랑, 희망의 메시지를 받아오게 한다.
철학성, 상징성이 강한 그림을 단촐하게 그리는 작가 김영식은 『색은 꿈이다』 『생각하는 네모』 『님은 늘 내 가슴 속에 계십니다』 『당신의 소중한 색이고 싶습니다』 『오늘도 당신을 기다립니다』 등 그림과 관련한 저서도 낸 바 있다.
현재 김천 신음동에 거주하며 작업에 열중하고 있는 김영식 화가는 “미술은 눈을 통해서 인간의 가슴으로 가는 길이자 인간의 좋은 친구. 제 그림은 ‘맑음’과 ‘따스함’을 담아 서로가 서로를 끝없이 배려하며 가는 여행이고 ‘맑음’과 ‘따스함’을 끝없이 지향하는 열정이다”라고 자신의 미술철학을 밝힌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04월 0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경북 한우, 홍콩 수출 본격화... 현지 TV 통해 우수성 알려..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경북도, 지역 음악 세계 진출 위한 ‘경주 국제 퓨어 뮤직 페스티벌’열어..
경북보건대, ‘K-U시티 김천시민 직업교육 프로그램’ 유통관리사 3급 교육과정 성료..
김천시의회, 2025년 하계 의정연수 실시..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2025년 김천시노인복지관, 혹서기 대비 일반의약품(벌레물림 상비약 `써버쿨겔 및 써버쿨플라스타‘)지원..
김천시, 실버혁신타운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9,198
오늘 방문자 수 : 41,735
총 방문자 수 : 103,924,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