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14:52:2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기업

기업탐방 - (주)태성솔라텍

친환경 에너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이성훈 기자 / kimcheon@daum.net입력 : 2021년 05월 25일
환경오염에 대한 기준이 엄격해지고 시민들의 요구치가 높아짐에 따라 친환경 에너지를 바라보는 시각이 많이 변했다.
친환경 에너지는 여러 종류가 있으나 가장 익숙한 분야는 태양광 발전이다. 가장 많이 보급된 것 또한 태양광 발전이다.


이우동 회장

김천의 태양광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은 2016년 5월 11일 설립된 ㈜태성솔라텍이다.
‘남과 다른 목표를 위해 항상 깨어 있는 조직’을 사훈으로 하고 있는 태성솔라텍은 태양광 발전사업, 연료전지 발전사업, ESS PM 업무 등 신재생 사업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또 시행사업으로 재건축사업, 지주공동신축사업, 기획형공동사업이 있다.
기존의 태양광 발전사업은 지금처럼 추진하고 새롭게 연료전지발전 임대사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30억 규모로 진행중인 어모면 2천kmW(킬로와트)의 태양광 발전시설은 부지만 8천평에 달한다. 또 감천면 1천k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은 부지가 5천평이다.

이처럼 기술과 실적을 두루 갖춘 ㈜태성솔라택은 신재생 에너지의 중심이 될 연료전지발전 임대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삼성, SK, 벽산, 두산 중 한 곳과 손잡고 모 교육기관의 연료전지발전 임대사업을 추진하고 산학협력방안을 제안했다.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태성솔라택은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게 된다.

㈜태성솔라택 이우동 회장은 “탄소배출이 없는 전기생산의 장점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가정에 설치하면 전기요금의 부담도 적어집니다. 더 중요한 것은 친환경입니다. 친환경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런 추세는 앞으로 더 강해질 것입니다. 태성솔라택이 태양광 발전시설은 물론 지금 추진하고 있는 연료전지 발전 등에서 김천시와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성훈 기자 / kimcheon@daum.net입력 : 2021년 05월 2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간다!..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76
오늘 방문자 수 : 46,795
총 방문자 수 : 100,662,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