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05:31: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2021 김천동부초 여학생 학교스포츠클럽 대축제

학년별 배드민턴, 탁구, 줄넘기 대회 실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07월 06일
김천동부초등학교는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5일간 여학생 학교스포츠클럽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는 아동ㆍ청소년이 적절한 체육활동을 하는 활동적 생활양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학교 체육교육 활성화에 힘을 쏟는 가운데 특히, 여학생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남학생들에 비해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한 특단의 기획이었다. 그동안 학교체육의 진흥(1인 1기 갖기, 우수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여학생 체육 활성화)를 학교 경영 제1 목표로 학교를 가꾸어 살피며 애쓰신 이광욱 교장 선생님께서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선물 같은 특별 행사였다.

ⓒ 김천신문

동부초의 여학생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은 지난 4월 19일부터 3~6학년 전체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배드민턴(4~6학년), 탁구(3~6학년), 줄넘기(3학년) 3개 종목으로 나누어 실시됐다. 각 종목별 지도교사로부터 기본 규칙과 예절부터 그립법, 서비스, 스트로크의 기초, 풋워크, 줄넘기 급수제까지 단계별로 차근차근 교육받아 연습했으며 생활 체육의 즐거움과 여가의 선용에 대해 체득,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로 참가한 여학생들의 자발적 요청으로 인해 운영 시간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학생 자율적으로 각 연습 장소에서의 지켜야 할 규칙을 준수하며, 운영 시간을 늘려 차질 없는 대회를 만들 수 있었다. 

ⓒ 김천신문

6학년 배드민턴부에서 우승을 차지한 노모 학생은 “학교 교기가 배드민턴이었지만 배드민턴을 쉽사리 배워볼 엄두를 못 내었는데, 이렇게 기회가 돼 배워보고 열심히 연습하여 우승까지 차지하게 되어 기뻐요”라고 말했으며, 3, 4학년부 탁구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모 학생은 “제가 1등 할 줄은 꿈에도 몰랐어요. 공 튀기기부터 직접 가르쳐주신 교장 선생님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를 남겼다.

ⓒ 김천신문

이광욱 교장 선생님께서는 “어릴 적부터 1인 1운동, 한 가지만이라도 배워 놓으면 훗날 많은 도움이 될 것이기에 여학생 체육을 진흥해야 하며, 우리 동부초등학교 학생들이 ‘체’를 통해 지덕을 함께 겸비한 인재로 자라나 주길 기대한다.”라고 대회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 김천신문

앞으로 2학기에는 자발적인 학생동아리 활동을 장려하여 남녀 모두 학교체육을 통해 함께 화합할 수 있도록 기획을 준비하고 있다. 이는 스포츠주간 행사 등을 통해 학생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학교 내ㆍ외의 체육활동을 확대하여, 체ㆍ덕ㆍ지를 겸비한 창의인재 양성, 함께하는 행복교육 구현을 위함이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07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김천시, ‘맨발걷기 친구들 힐링캠프’ 운영..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76
오늘 방문자 수 : 18,701
총 방문자 수 : 100,634,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