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감문면 방위협의회는 자난 8일 오전 11시 감문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 김천신문
회의에서는 작년까지 향토방위를 위해 헌신하다 임기가 만료된 3명의 회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 7월 6일자 인사발령에 대한 신임 직원 소개, 기관장 인사말씀과 방위협의회 주요 활동 보고 및 6.25 전사자 유해발굴 및 유가족 찾기 사업 추진현황 보고가 이루어졌다.
ⓒ 김천신문
김인수 감문면장 및 감문면 방위협의회 의장은 금회 회의에서 “향토방위를 위해 물심양면 수고해 준 방위협의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감문면의 안보와 자유⦁평화의 수호를 위한 활동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는 뜻을 전했다. 방위협의회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최원철 방위협의회장의 당부말씀, 신형철 감문농협장의 인사말씀, 유공자 대우 개선과 안보의식 제고를 위한 김세운 시의원의 격려가 이어졌다.
ⓒ 김천신문
감문면과 방위협의회, 감문예비군중대는 상호 협력 하에 주민들의 올바른 안보관을 제고하고자 노력을 계속해왔다. 2021년 상반기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지역 안전을 위한 방역활동을 추진했으며, 화랑훈련, 6.25 전사자 유가족 집중 찾기 및 유공자 위문품 전달 등 안보정신과 보훈의식을 드높이기 위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