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대신동은 지난 26일 동 행정복지센터 1층 동장실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청렴·친절교육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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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교육은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과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나눠 진행했다. 내부청렴에 대한 교육으로는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의 중요 내용 설명 및 시간외수당과 출장여비 부정수급 사례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고, 외부청렴도에 대한 교육으로는 전화 민원 응대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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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날 외부청렴도 교육에서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으로 백신예약 문의 등 전화 민원이 많이 늘어난 부분에 대처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전화응대 매뉴얼 안내, 연령별 맞춤형 전화응대 방법, 어려운 용어 쉽게 풀어 설명하기, 상대방을 배려하는 표현법 등 전화 친절 교육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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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제등 대신동장은 “직원의 친절함이 곧 청렴도로 직결되기 때문에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서 직원 모두가 민원인이 실제로 만족할 수 있는 친절행정을 실천했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서 항상 웃는 대신동·긍정적인 대신동·투명한 대신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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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직원 청렴·친절교육 후 27일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을 대비하여 자체청사방역도 함께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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