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05:35: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기자수첩 - 관심


이성훈 기자 / kimcheon@daum.net입력 : 2021년 07월 27일
무더위가 한창 기승을 부리고 있다. 절정에 달하고 있어 당분간 더 힘들어질 것 같다.

다행히 에어컨이라는 냉방 기기가 있어 피할 구석은 있다. 여유가 된다면 시원한 계곡이나 바닷가를 찾아도 좋다. 물론 코로나 방역 수칙은 철저히 지켜야한다.

이성훈 편집국장

지금까지 말한 것은 최소한의 여유가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무더위를 부채 하나, 선풍기 하나로 버티는 사람들도 있다. 사회적 약자로 분류되는 시민들이 바로 그들이다.

이들은 여유가 없어 에어컨의 혜택을 누리지 못한다.

극단적인 경우 무더위로 사망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다.
해마다 몇몇 사례가 언급되는 것을 감안했을 때 김천도 예외는 아니다. 대구처럼 뜨거운 지역은 아니지만 최근 김천의 무더위도 무시할 수 없다.

게다가 연일 34도를 넘기면서 폭염경보까지 발령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부채 하나, 선풍기 하나로 버티는 것은 힘들다.
각 경로당을 무더위 쉼터로 지정해 냉방을 해주고 있지만 사회적 약자들이 접근하기에는 쉽지 않다. 경로당을 보면 어느 정도의 회비 납부를 원하고 있다. 또 수준이 맞는 사람들끼리 어울리는 경향이 짙다.

따라서 사회적 약자로 분류되는 사람들은 사실상 무더위 쉼터 이용이 힘들다.

이런 상황에서 이들을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은 상식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도 아니다. 따라서 각 기관과 단체가 나서 이들이 무더위를 무사히 이겨 낼 수 있도록 손을 내밀어야 한다.

이성훈 기자 / kimcheon@daum.net입력 : 2021년 07월 2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김천시, ‘맨발걷기 친구들 힐링캠프’ 운영..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76
오늘 방문자 수 : 19,014
총 방문자 수 : 100,634,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