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4 10:08: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공동육아나눔터 해피아이공부방에서 함께 보내는

슬기로운 여름방학생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08월 15일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의 지원으로 7월31일부터 8월13일까지 공동육아나눔터에서 맞벌이,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초등자녀 6명을 대상으로 해피아이공부방을 운영했다.

ⓒ 김천신문

이번 해피아이공부방 초등방학돌봄프로그램은 코로나19, 철저한 방역규칙하에 요리, 도자기, 꽃꽂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 김천신문

특히,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김천소방서(소방안전체험), 김천시니어클럽청노을점(누룽지만들기체험)과 옛날솜씨마을(두부만들기)에서 적극적인 도움을 주었다.

ⓒ 김천신문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장 엄두용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친구, 선생님과 함께 건강을 지키면서 즐거운 방학생활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했다.

ⓒ 김천신문

권도윤(8세)은 “평소 누룽지가 싫어서 안먹었는데 내가 직접 만든 누룽지를 먹으니 바삭하고 고소해서 이제부터는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참여소감을 밝혔고 도윤이의 어머님은 “갓 태어난 둘째의 돌봄 도윤이의 첫 번째 방학생활을 어떻게 보내야 걱정이 많았는데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좋은 체험도 많이 하고 또래 아이들과 함께 놀면서 안전한 방학생활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했다.

ⓒ 김천신문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부모와 함께하는 차이나스쿨, 부모와 함께하는 초등독서토론, 다솜이 역사탐험대, 다문화자녀 중국어수업, 육아맘호호프로그램‘CHINA는 클라스’, 육아대디토크쇼 등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고 공동육아를 위한 품앗이(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자조모임) 참여가족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또한 생일파티 및 취미동아리 활동공간이 필요한 육아맘들을 위해 예약제로 공간대여(무료)를 운영하고 있다.

ⓒ 김천신문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 및 공간대여는 아래의 연락처로 하면 된다.(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4)431-7740 공동육아나눔터담당자)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08월 1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송언석 국회의원 , 태극기 게양 활성화를 위한 『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 』 대표발의..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
김천시가족센터, ‘8월가족사랑의 날’ 성료..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088
오늘 방문자 수 : 16,768
총 방문자 수 : 103,539,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