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3 16:49: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우리동네 소식

율곡동, 생태계 무법자 “가시박” 제거 총력

율곡동자연보호협의회, 생태계교란식물 가시박 제거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08월 30일
김천시 율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이달 30일 율곡천변에 광범위하게 분포하는 가시박을 제거하면서 하천정화활동을 동시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지난 6월 15일 1차 제거 후 남아있는 가시박에 대하여 종자가 익기 전 번식을 막기 위해 다시 한번 대대적으로 실시한 것이다.

이날 공무원과 율곡동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등 2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가시박 밑둥치를 일일이 뽑고 주변 쓰레기도 줍는 등 건강한 하천생태계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 김천신문

가시박은 박과 같은 식물에 가시가 나 있다 하여 이름이 붙여졌으며 북미에서 들어온 1년생으로 번식력이 매우 뛰어나고 주변 식물을 휘감고 자라나 토종식물의 생육을 방해하여 2009년 환경부가 지정한 생태계 교란종이다.

오애순 자연보호협의회장은 “가시박은 빠른 성장과 번식력으로 퇴치에 어려움이 있지만 꼭 없애야할 식물이기에 매년 가시박 제거에 적극 협조하겠다.”며 “건강한 율곡천 만들기에 우리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이우문 율곡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생태계 무법자인 가시박 제거에 참여해 주신 자연보호협의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율곡천의 토종생물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김천신문

한편, 율곡동자연보호협의회는 가시박 제거, 환경정화활동뿐만 아니라 매주 월요일마다 우유팩 수거활동과 EM 발효액 무료보급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의 자연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08월 3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한국도로공사, 페루에 K-고속도로 운영 노하우 전수한다..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간다!..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9,821
오늘 방문자 수 : 71,398
총 방문자 수 : 100,766,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