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신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구미차병원 응급중환자실에 근무하고 있는 배영실 간호사입니다. 저는 김천과 가장 가까운 구미에 위치한 구미여고를 1989년에 졸업하였습니다. 그 후로 대학을 진학하지 않고 1993년에 결혼을 하였고, 경북보건대학교에 진학하기 전까지 살림만 하는 가정주부였습니다. 병원에 봉사활동을 다녔었는데 그곳에 근무하는 간호사선생님의 권유로 간호사에 대한 꿈을 키웠고, 2013년에 수능을 치르고 경북보건대학교 2014학번으로 입학하였습니다.
|
 |
|
ⓒ 김천신문 |
|
▲ 어머님과 자녀분이 같이 입학을 하시게 되었는데, 경북보건대학교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경북보건대학교는 지역명문 보건대학으로 65년 역사와 전통이 있습니다. 긴 역사만이 아니라 그동안 배출한 우수한 간호사 선배님들이 현직에서 근무하시고 계시고, 무엇보다도 타학교에 비교해서 학생 위주의 학습 시스템이 잘 구성되어 있어 자녀에게도 우리 대학을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1학년 때에는 인성과 체력을 겸비한 간호사가 되기 위한 교양과목들 위주의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고, 2학년 때에는 최첨단 장비와 우수한 기자재를 보유한 실습 동에서 핵심간호술기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특히, 목인관에 있는 SHINE 센터는 실제 임상현장과 같은 최고의 실습환경이 재현되어 있어서 취업 후 병원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전 학년 100%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가 완비되어 있는 것은 물론,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 수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학제도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은 임상 의료인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보건전문의료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경북보건대 간호학과를 어떻게 알고 지원했는지?우리 대학을 졸업한 간호사인 구미여고 동문 친구가 저에게 보건관련 직종이 저에게 잘 어울린다고 추천을 해주었습니다. 특히, 경북보건대학교의 체계적인 학습시스템을 성실히 지켜간다면, 만학도이지만 제가 학과수업에 적응할 수 있다고 용기를 주었기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늦은 나이에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주변 지인들의 많은 추천과 가족들의 응원과 격려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에서 관심 있는 분야와 의미 있었던 추억은? 많은 학습량과 과제들로 힘들었지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학교생활이 즐거웠습니다. 특히,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필리핀에 어학연수와 병원실습을 동시에 경험하였고, 직지사 템플스테이와 제주 올레길 참여로 학업에 지진 심신을 달래기도 하였습니다. 행복한 학습 동행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선후배의 우정을 쌓기도 하였고, 유명인사인 가수 션의 초청강연을 듣고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전문 간호사가 되기 위해 프로그램도 참여하였습니다. 우리 대학에서 BLS자격증을 취득하였고, 학교에서 연계해준 ACLS 자격증도 취득하였습니다.
▲ 경북보건대 간호학과에 바라시는 점은? 1956년부터 지금까지 보건인재양성이라는 교육기관으로서의 명성을 계속 이어가주시고, 인성과 전문성을 동시에 갖출 수 있는 간호사를 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mz세대에 맞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하신 후 미래 계획은? 우리 학교에서 경험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인성과 전문성을 동시에 갖춘 간호사로서 전인간호를 실천하고 싶습니다. 현재는 중환자실에서 근무하면서 조금씩 실천에 옮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후배들을 위해 현장에서의 경험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 본교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응원 및 격려 문구) 우리대학 간호학부에 입학하면 재학기간 내내 고등학교 4학년과 같은 강도의 공부를 하게 됩니다. 부디 후배들이 지치고 힘든 시간이 오더라도 포기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노력한 만큼 빛나는 결과를 반드시 얻을 것입니다.
또한, 젊고 아름다운 학창시절에 높은 학점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간호 관련 자격증 취득에도 도전해보고, 의료봉사 등의 활동에도 참여하여 폭 넓은 경험을 해보길 권합니다. 주변에 선배님들과 보건의료관계자 지인들을 살펴보면 여러분들이 우리 대학을 졸업해 간호사라는 직업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 대학에서 진행하는 mos와 같은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도전하여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각양각색의 새로운 분야에서 빛나는 보건전문의료인이 되길 바랍니다. 후배 여러분 힘내세요. 여러분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