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4 04:21: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가족이 함께 만든 책으로 아이에게 추억을 선물했어요!

- 특색 있는 독서 프로그램으로 책읽기의 즐거움 고취시켜 -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11월 02일
율곡초등학교(교장 김한수)는 10월 11일(월)부터 10월 29일(금)까지 가족과 함께 하는 책 만들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나누어준 그림책 「엄마가 너에 대해 책을 쓴다면」을 읽고 우리 가족의 내용으로 바꾸어서 책을 만드는 행사로, 직접 책을 만들어야 하는 부담에도 불구하고 30분 만에 60가족의 신청이 선착순 마감될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 김천신문

이 행사는 그림책 「엄마가 너에 대해 책을 쓴다면」과 14쪽의 B5 무지책을 배부한 후, 가족이 함께 그림책을 읽고 책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몰입과 공감의 경험을 제공하여 책읽기의 즐거움을 느끼며, 우리 가족에 대한 내용으로 재구성하여 책을 만들어 봄으로써 새로운 독서문화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 김천신문

가족을 소개하는 내용의 책, 자녀가 자라는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을 1년에 1가지씩 적은 책, 자녀의 장점을 소개하는 책, 사진과 그림을 활용하여 꾸민 책 등 학생의 그림과 부모님의 아이디어가 더해져 멋진 책들이 완성되었고, 다른 학생들이 새로운 형식의 그림책을 볼 수 있게 이를 전시하여 학생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즐거운 마음으로 펼쳐 읽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했던 박○리 부모님은 “이 행사를 통해 딸아이를 다시한번 생각해 보며 사랑을 느끼고 표현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 좋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학교에 감사드립니다. 부족하지만 편지 같은 동화이니 학생들이 즐겁게 읽어주면 좋겠습니다”라고 이야기하였다.

ⓒ 김천신문

아이에게 책으로 추억을 선물하세요.’행사에 참여한 책은 11월 12일(금)까지 율곡초등학교 도서관에 전시되어 여러 학생들에게 즐거운 독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율곡초등학교는 이외에도 온택트 쌍방향 책놀이교실, 매달 학년군별로 여는 독서퀴즈, 학부모 독서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여러 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독서 문화와 꾸준히 책 읽는 독서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11월 0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송언석 국회의원 , 태극기 게양 활성화를 위한 『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 』 대표발의..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088
오늘 방문자 수 : 8,062
총 방문자 수 : 103,53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