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5 03:18: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2021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탁구, 족구 우승

1인 1스포츠활동 활성화를 위한 학교스포츠클럽(리그)대회 참가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11월 15일
김천동부초등학교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2021 교육지원청 단위 학교스포츠클럽(리그)대회’에 배드민턴(남초부/여초부), 탁구(남초부/여초부), 족구(남초부) 종목을 신청해 참가했고, 탁구(남초부), 탁구(여초부), 족구(남초부) 종목에서 우승을 거뒀다.

ⓒ 김천신문

이번 행사는 교육지원청의 1인 1스포츠활동 활성화라는 사업 추진 배경과 평소 본교의 1인 1기를 통해 학교 체육 활동의 양적 확대와 학교스포츠클럽의 질적 성장을 추구해온 교육 방향이 꼭 합치되는 행사인 만큼, 다양한 종목에 적극적으로 신청해 참가하게 됐다.

김천 관내 코로나19 상황의 급변으로 인해 11월 초부터 점진적으로 시행될 예정이었던 초등부 대회가 3일에 연달아 9일 족구 종목이 김천동신초에서, 10일 배드민턴 종목이 김천부곡초에서, 11일 탁구 종목이 대룡초등학교에서 개최됐다.

ⓒ 김천신문

족구에서 우승을 차지한 6학년 공격수 양모 학생은 “평소 토요 학교스포츠클럽에서 꾸준히 축구를 배워왔고, 대회 한 달 전에 코로나19로 인해 풋살이 없어진 것을 알고 족구로 전향해 열심히 연습해왔어요.”라고 말했으며, 팀 동료 6학년 이모 학생은 “다른 학교 아이들과 경쟁하니 너무 긴장돼 평소 연습했던 실력의 반도 발휘하지 못하고 팀에 폐를 끼친 것 같아 아직 미안하고, 친구들이 너무 잘 해줘서 고마웠어요.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아요.”라는 소감을 남겼다.

축구부 운영 및 족구부 연습을 꾸준히 지도해온 박장훈 선생은 “학교스포츠클럽을 꾸준히 해 온 아이들이 대회 한 번 못 나가고 해를 넘길까 늘 아쉽고, 걱정이었는데 이번 대회를 통해 꾸준히 연습한 끼도 발산하고, 경쟁과 협동의 참맛을 느끼며 경기하는 모습에 너무 기특했습니다.”라고 지도의 보람을 표했다.

ⓒ 김천신문

이광욱 교장 선생은 학기 초부터 직접 학생 한 명, 한 명 아침, 점심, 방과후 틈틈이 직접 공을 쳐주시며 탁구부 학생들을 지도하셨고, “재능기부라고 생각하고 지금껏 지도해온 학생 탁구 동아리 활동이 이렇게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학교 체육 활동이 더 장려돼 늘 활기가 넘치고 웃으며 신체활동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학교 곳곳에 더 많이 보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김천동부초는 앞으로도 꾸준히 단계적 일상회복이 이루어지게 되면 지금처럼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꾸준히 장려하고, 학교 내 다양한 체육 활동 기획을 통해 학생의 1인 1스포츠활동 활성화와 체육 관련 경험의 확대를 위해 지원청, 교육청, 전국 단위 (리그)대회 및 축전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11월 1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차 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증산초·병설유치원, 율곡CGV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제9회 매계문학제·제46회 매계백일장 시상식 개최..
김천시인사..
한국전력기술, 기술개발과제 성과공유회 개최..
영어마을 체험으로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요!..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17,837
오늘 방문자 수 : 10,140
총 방문자 수 : 100,916,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