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4 00:12: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대 사회복지전공 학생들

에너지빈곤국에 태양광 랜턴 만들어 보내는 ‘라이팅칠드런 캠페인’ 활동 실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12월 10일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사회복지전공(주임교수 이예종) 학생 18명은 국제NGO 밀알복지재단에서 주관하는 태양광 랜턴 만들기 '라이팅칠드런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주관하는 '라이팅칠드런 캠페인'은 에너지가 부족한 해외 에너지 빈곤 국가에 후원자가 직접 조립한 태양광 랜턴을 보내주는 친환경 에너지 나눔 캠페인으로, 전기 없이 살아가는 아시아와 아프리카 오지 지역 어린이들의 교육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글로벌 에너지 나눔 캠페인이다. 이날 학생들이 만든 랜턴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하여 에너지 부족 국가(네팔, 라이베리아, 말라위, 미얀마, 우간다, 탄자니아, 태국, 케냐, 필리핀)에 보내질 예정이다.


이번 봉사는 전공 과정과 연계된 활동으로 예비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질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계획되었으며, 학과 내 자원봉사 동아리를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한 학생들 모두 적극적으로 랜턴 만들기에 임했다.


’라이팅칠드런‘ 활동에 참여한 오병진 학생(21학번)은 “랜턴을 만들면서 에너지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고, 비록 작은 불빛이지만 멀리 있는 아이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큰 희망의 불빛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함께 참여한 김예지 학생(‘20학번)도 “에너지가 부족한 국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불빛을 보고 책도 읽고 기뻐할 생각에 마음이 설레인다.”라고 말했다.



김천대학교 사회복지전공에서는 지역사회를 비롯하여 국외까지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대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재학 중에 경험할 수 있게 하여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인성을 갖춘 휴먼서비스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다양한 장학혜택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 김천신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12월 1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송언석 국회의원 , 태극기 게양 활성화를 위한 『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 』 대표발의..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088
오늘 방문자 수 : 492
총 방문자 수 : 103,523,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