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11:14: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미담

장애가수 한초성

독도사랑 국민연합과 함께 만든 방송 수익 전액을 기부해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2년 01월 14일
지난 12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1백만 원을 김천복지재단에 기부한 경북 김천에 유명한 한초성 가수가 있다.


코로나 19로 자신이 좋아하던 노래재능나눔봉사를 하지 못하게 되자 유튜브(YouTube)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며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는 1급 장애 가수이다.
한초성 가수는 몸이 점점 굳어가는 ‘희귀난치 근육병’을 앓고 있으며, 옷깃만 스쳐도 넘어지는 장애인이지만 장애는 조금 다를 뿐이라며 장애인들에게 희망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그의 재능을 나누고 있는 것이다.


추억을 담고 인생을 담는 노래 재능 기부자 한초성 가수는 약 35년 전 중도 장애로 인생의 절반을 쌓아온 파란만장했던 모두를 잃고 좌절로 수십년 허무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하지만 자신이 가진 특기인 노래를 부르며 과거를 이겨내고 새로운 삶을 찾아 20여년 사회에서 소외된 요양원과 경로당 등을 찾아가 재능기부봉사를 해 왔다.


그 공을 인정받아 김천시 시 승격 70주년 송화 봉송 마지막 주자의 감격을 받기도 했다.

ⓒ 김천신문
YouTube 한초성tv 현재 꾸준히 구독자와 조회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희귀 난치 근육병으로 손만 움직이며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본 시청자분이 ‘세상과 맞짱 뜨는 모습이 멋지다면서 한초성 가수의 활동을 보면 장애는 넘을 수 있는 벽이라는 희망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초성 가수에게도 남들이 모르는 소외감 외로움 등이 있었으며, 남들이 경험하지 못한 절망의 바닥을 경험했다. 하지만 그는 항상 웃는 얼굴로 당당하며 긍정적인 사고와  더 넓은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노래로 사랑을 전파하며 나누고 있다.

자신이 누구를 위해 무엇인가를 할 수 있을 때, 하루하루 행복해 보이는 사람보다 정말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가수 한초성,  한초성 tv 금저녁7시실방를 시청하시면 된다.

자리에 함께한 독도사랑 국민연합 김종철회장은“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소외계층에게는 더욱 큰 도움이 필요한 시기라는 생각이 들어 한마음 한뜻으로 장애가수 한초성 성금 기탁에 동참하게 됐다. 작은 정성이지만 사랑의 온기가 잘 전달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천복지재단 김충섭 이사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금 기탁을 해주신 한초성 가수와 늘 독도사랑에 대한 왕성한 활동을 해주시고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성금까지 모아주신 독도사랑 국민연합 회원들께 인사를 전하며 소중한 마음을 담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2년 01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김천시, ‘맨발걷기 친구들 힐링캠프’ 운영..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76
오늘 방문자 수 : 36,280
총 방문자 수 : 100,651,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