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10:1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치유와 힐링의 힘! 그림책 명상

2022년 상반기 김천시립도서관 자원봉사자 교육 운영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2월 23일
김천시는 지난 21일(월) 시립도서관과 작은 도서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마음을 위로하는 그림책 행복명상> 강연과 함께‘Happy together 김천’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MBHT 인문 치유연구소 및 그림책명상 학교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김기섭 강사님을 모시고, 함께 그림책을 읽고 명상을 진행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을 들여다보고 몸과 마음에서 일어나는 느낌과 현상들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섭 강사는, 그림책 명상을 통해 ‘과거의 나’, ‘현재의 나’, ‘미래의 나’를 만나게 되고 과거의 상처와 화해하고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함은 물론, 다른 사람과의 공유로 치유를 경험하게 된다고 전하면서, 「내겐 너무 무거운」과「괜찮아 괜찮아요」그림책을 함께 감상하고 두려움 등 불편한 감정에 스스로 대처하는 방법과 함께 따뜻한 과거의 경험과 기억을 되돌려주었다.
 
ⓒ 김천신문
그림책 명상 강연에 이은, ‘Happy together 김천’강사인 유월옥 동화구연지도사의 구연동화 실습 시간이 이어졌다. 유월옥 강사는 옛이야기 그림책인 「신통방통 세 가지 말」을 구연동화로 들려주면서, 아이들이 책에 빠져들게끔 그림책을 읽어주는 방법들을 알려주었다. 특히, 등장인물의 성격과 상황에 맞는 성대모사와 함께 다양한 표정과 몸짓으로 들려주는 그림책으로 자원봉사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마지막에는‘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 자원봉사자들이 한 발 더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함께 다지기도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기에, 따뜻한 그림책을 읽고 명상을 통해 치유도 받고, 즐겁고 유쾌한 그림책도 만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 이렇게 좋은 강연들을 통해 올해도 자원봉사 활동과 ‘Happy together 김천 운동’활성화에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배정화 김천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 자원봉사자들의 지원과 활동은 시립도서관 운영을 위해 꼭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테니,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2월 2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라이베리아 대통령과 청소년센터 건립 논의..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026
오늘 방문자 수 : 16,415
총 방문자 수 : 103,625,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