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3 20:22: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공동육아나눔터 영유아놀이프로그램

함께 뛰GO 놀GO 즐기GO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3월 07일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3일부터 4월3일까지 매주 일요일, 5~7세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영유아 놀이프로그램 ‘HOME 키즈까페’를 진행한다.



‘HOME 키즈까페’는 부모와 함께 다양한 신체 놀이 참여로 언어, 신체, 사회성, 창의성 등 균형 발달 및 부모와의 유대감 형성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노**은 “아파트 층간소음 때문에 아이들과 집에서 놀기보다는 가만히 앉아서 TV를 보거나 책을 봤다. 오늘 아이랑 함께 신나게 놀면서 스트레스 해소도 되고 집에서 아이랑 뛰지 않고도 재미있게 놀수 있는 방법도 많이 배워간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센터장 선주 스님은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의 사람이 필요하다고 했다. 우리 아이들의 밝고 건강한 미래를 위해 센터에서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했다.



공동육아 나눔터에서는 초등방학 돌봄 활동, 부모와 함께하는 차이나 스쿨, 육아맘 호호 프로그램 ‘CHINA는 클라스’, 영유아 놀이프로그램‘HOME키즈까페’, 부모와 함께하는 창의놀이, 부모와 함께하는 독서 마라톤, 다솜이 역사탐험대, 다문화자녀 중국어 수업 등 프로그램을 상시 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공동육아를 위한 품앗이(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자조모임) 참여 가족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고 생일파티 및 취미동아리 활동공간이 필요한 육아맘들을 위해 예약제로 공간대여(무료)를 운영하고 있다.

ⓒ 김천신문

공동육아 나눔터 프로그램 및 공간대여는 아래의 연락처로 하면 된다.(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4)431-7740 공동육아나눔터담당자)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3월 0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송언석 국회의원 , 태극기 게양 활성화를 위한 『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 』 대표발의..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8,497
오늘 방문자 수 : 33,365
총 방문자 수 : 103,515,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