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10:10: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김천시 지난해 일자리대상 우수상 상금으로

김천상공회의소 <물류 전문가 양성사업> 진행해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3월 24일
김천상공회의소는 김천시와 손잡고 스마트물류 거점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지역 산업의 특성에 맞는 인재를 양성해 일자리를 찾아주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최근 김천시는 ‘경북 스마트 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됐을 뿐만 아니라 전국 최초로 ‘네거티브 입주 규제’를 도입해 국내 최대 이커머스 업체인 쿠팡이 첨단물류센터 조성하는 등 유통 및 물류중심도시로서 우리지역의 여건에 맞는 새로운 인력양성과 일자리를 창출 모델로 진행될 예정이다.

ⓒ 김천신문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와 온라인 생활물류 수요가 크게 늘어난 상황에서 물류 전문가를 양성해 지역 일자리 강화와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사전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지역 기업들이 요청하는 인력을 양성하고, 일자리를 연계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김천상공회의소는 김천시와 함께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오는 4월 6일부터 총 21일간 84시간 과정으로 2회에 걸쳐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론교육 및 지게차 기능 실습,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및 실기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할 때까지 전과정을 모두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본 과정을 수료하여 자격을 취득한 대상자에게는 자격취득수당과 수료선물, 취업 후 취업수당 등 인센티브도 추가로 지급하여 교육 참여와 취업률 제고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시민 30명을 모집해 생산시스템과 물류의 이해, 물류정보와 데이터 관리, 직장예절 및 소통, 면접 및 이미지 메이킹, 우수기업 현장연수, 지게차 실습, 자격시험 등의 과정을 무료로 진행한다.

과정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좋은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관련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리고, 채용 기업체 대표 및 인사 담당자 초빙 간담회, 취업관련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운영위원회 회의 등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발굴하고, 교육 수료생과 매칭시켜 기업 인재난 해소와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사업담당인 백영진 과장은 “인재가 곧 우리 김천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지역경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무료 교육 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김천상공회의소 조사진흥부(전화 433-2680)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이번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김천시가 지난해 「2021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받은 인센티브로 진행되는 사업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3월 2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라이베리아 대통령과 청소년센터 건립 논의..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026
오늘 방문자 수 : 16,361
총 방문자 수 : 103,625,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