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12:53: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송설로 벚꽃길 경관조명 점등행사 개최

아름다운 김천의 벚꽃길 보러 오세요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4월 04일
김천시는 벚꽃이 개화하는 시기를 맞이해 송설로 일대에 벚꽃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점등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대곡동 단체장, 통장, 부곡맛고을 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 김천신문

참석자들은 대곡동행정복지센터를 출발해 경관조명이 설치된 아름다운 벚꽃길을 약 600m 정도 걸으며 아름다운 벚꽃길을 감상하며 행사를 축하했다.

이 경관조명 사업은 연화지 및 직지사 벚꽃길 못지않게 아름다운 송설로 벚꽃길을 널리 알리고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추진됐다.

ⓒ 김천신문

송설로 경관조명은 대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부곡우체국까지 약 600m를 벚나무 가로수 양방향으로 불을 밝히게 되며, 벚꽃이 개화하고 질 때까지 매년 운영할 계획이다.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진 연화지와 직지사 벚꽃길에 더해 송설로 벚꽃길을 관광자원화 함으로써 부곡맛고을을 비롯한 김천일대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신동에 사는 시민 이모씨는 “저녁약속이 있어서 근처를 방문했는데 거리가 너무 환하고 예뻐요. 벚꽃이 더 만개하면 가족들과 여기 와서 저녁도 먹고 사진도 찍으며 봄을 즐길 예정입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재명 도로철도과장은 행사에서 “아름다운 김천의 벚꽃길을 김천시민뿐만 아니라 널리게 알리게 된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쁩니다. 앞으로도 도시경관조명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아름다운 도시 및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가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4월 0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026
오늘 방문자 수 : 21,092
총 방문자 수 : 103,629,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