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10 04:09: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탄소중립, 지구는 우리가 지켜요’

대덕초, 탄소중립 챌린지 환경교육 실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6월 15일
대덕초등학교(교장 손성남)는 지난 14일(화)에 탄소중립 챌린지 ‘지금지구 지금우리’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기후 위기, 환경재난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생각과 행동이 요구되고 있는 바, 본교에서는 환경의 날(6월 5일)과 연계해 3~6학년 학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환기 및 환경보전을 위한 마인드를 확산하기 위해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이번 환경교육은 ‘지금지구‘ 환경교육 스타트업 단체와 본교가 함께한 교육으로 우리 주위 환경문제를 발견해 다양한 해결 방안을 찾아가는 활동과 조사 활동, 탄소중립 게임, 활동지를 통한 실천 방법 토의·발표 활동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은 기후변화의 개념과 원인, 기후가 변함으로써 인간들이 겪게 되는 영향을 이해하고 세계기후재난지도 만들기 활동을 했고 ‘제로힛’ 게임을 통해 탄소중립 개념과 탄소를 배출하는 요소, 탄소를 저감하는 요소에 대해 알아보았다. 최근 미디어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인 ‘탄소중립’을 게임을 통해 명확한 개념을 알게 됐다. 또 수업시간에 학습한 지구온난화, 온실가스, 기후위기, 환경재난을 영상을 통해 환경의 심각성을 확인하고 게임을 통해 환경문제를 이해하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 김천신문

마지막으로 환경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우리 학교 환경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활동인 우리가 만드는 그린학교 체인지스쿨을 작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받은 6학년 학생은 “탄소중립이란 용어를 들어본 적은 있었는데 오늘 교육을 받음으로써 확실히 알게 됐다. 그리고 이제부터 재활용 분리배출을 실천하고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싶다”, 3학년 학생은 “이제부터 분리수거를 열심히 할 것이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을 지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천신문

손성남 교장선생님은 이번 교육을 통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학생들이 탄소중립, 기후위기 등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에너지 절약과 자원 절약과 재활용을 생활화하면 좋겠다”고 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6월 1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년 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천세무서 장려금 신청 창구 확대 운영..
한국도로공사, 2025년 고속도로 장학생 모집..
복지기획과,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 청렴 릴레이 챌린지로 눈길!..
김천시, 경상북도 도시재생 경진대회 수상 쾌거..
안전하게 걷는 행복, 함께 나눠요!..
이철우 지사, “국비는 설득의 결과”...2026년 예산확보 총력 대응 지시..
송언석 원내대표, “‘경상북도 미래비전 2045’는 대한민국의 희망 등불”..
봉산면 주민자치위원회 9월 정기 회의 개최..
‘시민 소통! 맞춤형 현장민원실’ 개령면에서 순조로운 시작!..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04,957
오늘 방문자 수 : 16,671
총 방문자 수 : 104,456,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