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3 00:00: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대학교-김천시야구소프트볼협회 ‘김천대학교 야구부 창단’ 창단지원 업무 협약식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6월 29일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는 김천시야구협회(협회장 최병근)의 대학 야구부 창단 건의를 받아들여 야구부 창단을 확정하며, 양 기관은 야구부 창단 및 운영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김천신문

29일 김천대학교 대회의실에서 거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과 김천시 야구소프트볼협회 최병근 협회장 및 각 기관 임원들이 참석했다.

ⓒ 김천신문

2023년 창단예정인 김천대학교 야구부는 김천시야구소프트볼 최병근 회장이 지역 내 엘리트 야구부 창단의 꿈을 갖고 각 급 학교와 타진하던 중 축구, 배드민턴, 스쿼시 등 수 많은 팀들을 창단하고 전문적 관리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지역 내 유일한 4년제 대학교인 김천대학교에 야구부의 창단을 건의해 2023년 김천시 최초의 성인 전문야구부의 창단의 꿈을 이루어 냈다.

ⓒ 김천신문

최병근 회장은 “이제 우리 김천 출신의 프로야구 스타가 곧 배출될 것 같다. 협회에서는 시와 공조해 최대한 지원하도록 할 것으로 대학에서는 훌륭한 지도자와 함께 올바르고 우수한 선수들을 발굴, 육성하는데 매진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야구부 창단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 김천신문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은 “앞서 6개의 운동부가 창단해 맏형격인 축구부는 1부 리그 권역 1위를 질주하고 있으며, 배드민턴부와 스쿼시부는 벌써 우승을 하는 등 100% 이상의 성과를 보고 있다. 처음 운동부 창단에 대한 두려움이 자긍심으로 바뀌는 시간이 채 몇 개월이 안 됐다. 김충섭 김천시장과 대학 운동부 육성에 대한 논의를 하며 추진 중에 마침 최병근 회장의 야구부 창단을 강력하게 건의해 우리 스포츠단의 역사에 또 하나의 기념비적 팀이 탄생하게 됐다. 김천시는 물론이고 협회와 동호인들의 많은 지원과 응원을 기대 하겠다”라고 했다.

ⓒ 김천신문

업무협약의 주된 내용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으로 전문 교육 인프라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으며 ‘상호 협력발전을 위한 야구인 성장사업’으로 중고등학교 야구부 설치의 추진과 대학 지도자들의 주기적인 재능기부 교육 등을 추진하며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인적 각종 교류’ 부문에는 양측에서 보유한 시설과 장비 등의 공동 활용과 더불어 인적 교류 역시 확대하기로 협약했다.

ⓒ 김천신문

한편 김천대학교 야구부 창단에 맞춰 김천시 야구소프트볼협회와의 협약을 통하여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동호인 스포츠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를 확보하며, 지역 스포츠 전반의 경제 활성화는 물론 건전한 운동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6월 2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손잡고 실라리안 기업제품 판로확대..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성공적 한 해 농사를 위해‘ 김천농협, 김천상무에 후원금 전달..
조마면, 안전·복지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장협의회 회의 개최..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의회, 김천경찰서..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율곡초등학교 6학년 1반, AI 펭톡 전국 마일리지 학급 대항전 전국 3위 달성!..
율곡동, 생태교란식물 제거 활동 펼쳐..
김천시문화예술회관, 개최..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5,964
오늘 방문자 수 : 10
총 방문자 수 : 101,346,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