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어모면에서는 7월 5일 어모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상반기 경로당 운영에 관한 회계점검 결과 전달사항안내와 하절기 경로당 이용 안전수칙 전달을 위해 2022년 7월 노인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반기 각 경로당 운영비 점검결과와 보조금 지출가능 품목과 불가능 품목 등 유의사항을 전달하고, 폭염과 관련하여 폭염관련 무더위 보호대책 안내, 경로당을 운영시 애로 사항이 없는지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후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의 찾아가는 경로당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편재관 노인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하여 주셔서 감사하며, 뉴스를 보면 최근 열사병으로 많이 사망한다고 하는데, 더운 날씨에 농사일 하시더라도 건강을 생각하며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못했던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하고, 다 털어놓고 가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용화 어모면장은 “면 행정업무를 하는데 있어 항상 도움을 주시는 경로당 회장님들께 감사드리며, 보조금 집행기준도 잘 준수하여 투명한 경로당 운영을 당부 드린다. 또한 여름철 장마·재해 피해가 없도록 안전관리에 힘쓰겠으며, 무더위쉼터로 경로당이 운영되고 있는 만큼 관리도 잘 부탁 드린다”고 말하며 하절기 안전과 관련된 당부의 말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