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유치원은 2022년 7월14일에 카페 오가다에서 ‘그림책으로 말해요.’학부모·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그림책으로 말해요.’ 연수는 학부모와 교사가 그림책을 통한 유아와 의사소통 방법 및 문해력 발달의 중요성을 알고 특히 학부모는 자녀 교육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한국그림책학교 연구원인 조명숙 및 박희연 강사가 파라텍스트의 중요성, 유아들의 문해력을 발달시키기 위한 상호작용적 책 읽기, 유아들이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힘과 생각하는 힘을 길러내기 위한 발문에 대해서 강연하였다. 특히, 학부모와 교사가 좋은 그림책을 선정하고 함께 유아와 읽어보는 경험이 유아가 앞으로 성장하는 것에 있어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음을 깨닫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님은 “강의도 듣고 연수 후 카페에서 다른 학부모님들과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고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또, 교사들은 “그림책 교육이 접근하기 쉽지만, 어떻게 발문 할지 고민되었는데 해결책을 찾을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장옥남(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그림책의 가치와 유아 그림책 놀이에 대한 학부모, 교사의 관심이 증진되어 교원·유아·학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친 부모님들이 카페에서 만남의 자리를 통해 쉼의 기회가 될 수 있어 더 뜻깊은 연수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