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18:10: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김천의료원 조마면 ‘찾아가는 희망병원’

종합진료부터 맞춤형 처방까지..원스톱 서비스 제공!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7월 25일
지난 22일 김천의료원은 소속 의사 및 간호사, 약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행정직원 등 20여명으로 구성된 김천의료원 희망병원 진료팀을 꾸려 조마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았다. '찾아가는 희망병원'은 김천지역 면단위 지역주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취약지역에 대한 의료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 김천신문

희망병원 진료에는 빈혈과 간기능, 신장기능, 지질검사 등의 혈액검사를 비롯하여 심전도검사와 흉부 및 기타 질환의심 부위의 방사선촬영, 골밀도검사, 통증치료, 투약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한 취약계층의 경우 의료안전망 구축사업과 연계하여 진료 및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 김천신문

정용구 의료원장은 “우리 의료원 자체 사업인 ‘찾아가는 희망병원’을 운영한지도 1년이 지났는데 직원들이 모두 원팀으로 협심하여 각자의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니 굉장히 자랑스럽고,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서라면 어디든 찾아가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공공병원이 되도록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김천신문

윤현숙 보건소장은 “현재 고령화시대로 마을마다 연령층이 높아 병원 한번 가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렇게 김천의료원에서 전문의 과장님들과 직원들이 나와서 무료진료를 해주셔서 어르신들이 너무 좋아하시고 이런 기회가 앞으로도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성환 조마면장은“마을로 직접 찾아와주시고 어르신들을 위해 세심하고 친절하게 진료를 봐주셔서 감사하고, 이런 공공의료 사업이 확대되어 앞으로도 김천지역 주민들에게 신뢰받고 믿을 수 있는 공공병원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김천신문

이날 무료진료에는 지역사회와 연계 일환으로 한국생활개선 김천시지회에서 함께 참여하여 진료 안내 및 간식 제공을 통해 힘을 보탰다.

ⓒ 김천신문

한편 김천의료원은 코로나19 감염병전담병원 운영을 통해 검증된 감염관리시스템과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바탕으로 입원·외래·수술 등 모든 진료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7월 1일부터 진료시간을 8시 30분에서 5시 30분으로 30분 연장하고 토요일은 내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신경과 등 주요 진료과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7월 2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026
오늘 방문자 수 : 31,030
총 방문자 수 : 103,639,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