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3 03:18: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부모님과 함께 신나게 체험해요!

대덕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원예체험 수업 실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10월 05일
대덕초등학교(교장 손성남)는 지난 4일 자녀-부모-학교간 소통으로 학교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회와 함께 학교로 찾아오는 원예체험 수업을 시행했다.

ⓒ 김천신문

유치원에서부터 2학년까지, 3학년에서부터 6학년까지 2개 반으로 나누어 원예 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유치원~2학년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다육바구니 꾸미기를, 3학년~6학년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색모래테라리움을 체험하였다. 학부모회의 지원으로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했고 학교에서 부모님과 함께 체험활동을 하게 된 학생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었다.

다육바구니 꾸미기 반에서는 학부모, 학생들이 다육식물을 일반 흙이 아닌 넬솔을 이용해 넬솔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육식물에 대해서도 배우는 활동을 하였다. 색모래를 이용한 테라리움 만들기 반에서는 학부모, 학생들이 색모래와 색돌을 이용해 다양한 무늬를 표현하는 테라리움으로 꾸미고 자신이 만든 작품을 발표했다.

ⓒ 김천신문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부모님과 학교에서 이렇게 체험학습을 같이하는 게 처음이라서 너무 신나고 재미있었다.”, “다육식물을 직접 만지며 창작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어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업에 참여하신 학부모님들의 반응 역시 뜨거웠다. 2학년 학부모는 “이번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친화적 자세를 기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고 자녀와 함께 다육식물 꾸미기를 해서 흥미로웠다.”고 하셨다.

이번 원예체험 수업은 대덕초등학교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행사로써 대덕초 학부모회는 적극적인 학교교육활동 참여 및 지원으로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가지도록 학교와 노력하고 있다. 손성남 교장선생님은 “이번 원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학부모님들의 취미를 개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회가 함께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자기 계발과 진로탐색의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10월 0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손잡고 실라리안 기업제품 판로확대..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성공적 한 해 농사를 위해‘ 김천농협, 김천상무에 후원금 전달..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조마면, 안전·복지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장협의회 회의 개최..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의회, 김천경찰서..
율곡초등학교 6학년 1반, AI 펭톡 전국 마일리지 학급 대항전 전국 3위 달성!..
율곡동, 생태교란식물 제거 활동 펼쳐..
김천시문화예술회관, 개최..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5,964
오늘 방문자 수 : 6,360
총 방문자 수 : 101,352,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