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3 07:2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이랴 이랴! 승마장 체험을 떠나요

조마초‘승마 체험 학습’운영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11월 01일
조마초등학교 전교생은 지난 10월 25일(화) ~ 27일(목) 3일간 김천시 개령면에 소재한 승마장을 방문해 승마 체험 학습에 참여했다. 승마장에 도착하자, 생김새도, 울음 소리도 다양한 말들이 꼬리를 흔들며 조마초등학교 친구들을 반겨주었다.

ⓒ 김천신문
3인 1조를 이루어 두 명은 각각 말의 오른편과 왼편에 서고, 한 명은 말 위에 올라타 천천히 말을 끌어보았다. 처음으로 말을 가까이서 보게 된 친구 몇 명은 놀란 가슴을 부여잡기도 하였지만 이내 잘 적응하여 말의 이름을 부르며 능숙하게 말을 타기 시작하였다. 한 바퀴, 두 바퀴, 세 바퀴,,, 학생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말을 탔다. 말에 오르내리고 승마장 안을 누비다 보니 친구들의 얼굴과 온몸에는 어느새 흙이 묻어 있었다.

말타기에 자신감이 붙은 친구들 중 몇 명은 친구들의 도움 없이 혼자 말 타기에 도전하였다. 말 고삐를 꼬옥 잡고 말의 이름을 부르며 승마장을 수십바퀴 돌았다. 혼자 말을 탄 6학년의 고○○ 학생은 “처음에는 떨어질까봐 겁도 났었는데 연습해보고 혼자 타보니까 자신감이 생겼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말타기를 마치고 학생들은 자신이 탔던 말에게 당근 먹이를 주었다. 먹이를 주며 “○○아, 수고했어. 나 많이 무거웠지? 이거 먹고 힘내렴~”이라고 하며 어느새 말과 부쩍 친해진 듯 했다. 승마장 떠나오면서도 말에게 손을 흔들며 아쉬움을 표현했다.

한편 승마장 체험학습은 ‘동식물과 함께하는 심리 정서 안정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역 승마장을 방문해 동물과 가까워지고 심리 정서 안정을 위해 실시되었다. 이외에도 조마초등학교는 ‘작은 학교 가꾸기’, ‘작은학교 자유학구제’등 다양한 사업으로 지역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내실있게 운영하고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11월 0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손잡고 실라리안 기업제품 판로확대..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성공적 한 해 농사를 위해‘ 김천농협, 김천상무에 후원금 전달..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조마면, 안전·복지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장협의회 회의 개최..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의회, 김천경찰서..
율곡초등학교 6학년 1반, AI 펭톡 전국 마일리지 학급 대항전 전국 3위 달성!..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율곡동, 생태교란식물 제거 활동 펼쳐..
김천시문화예술회관, 개최..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5,964
오늘 방문자 수 : 14,175
총 방문자 수 : 101,360,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