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10 04:03: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부모님과 선생님이 만든 꽃다발로 어울림 교육공동체가 되었어요!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11월 14일
직지초등학교(교장 김기윤)는 지난 9일 학부모 대상 꽃다발 만들기 연수를 운영하였고, 10일에는 학예발표회를 개최하였다.

학예발표회 전날인 11월 9일에 14시~16시 30분까지 학부모 대상 꽃다발 만들기 연수가 도서실에서 운영되었다. 이번 학부모 연수 주제는 직지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 자율적으로 결정되었다. 직지초등학교 학부모들은 연수 다음 날에 이루어지는 학예회에 자녀들과 선생님들에게 축하의 의미를 담은 꽃다발 선물을 만들기 위해 이루어진 연수였다. 연수 당일에는 12명의 학부모들과 본교 교직원 8명이 함께 학예회 날에 학생들과 전 교직원에게 나눠 줄 꽃다발을 열심히 만들었다.

ⓒ 김천신문

11월 10일에는 10시부터 12시까지 강당에서 학예회가 운영되었다. 귀염둥이 1학년 학생들의 첫인사를 시작으로 총 17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전래놀이, 소고춤, 리코더 합주, 기악합주 등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힌 재능을 마음껏 발표하였다. 그리고 방과후교육활동을 통해 익힌 피아노 연주, 바이올린 연주 등을 발표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되었다.

이번 학예발표회의 마지막 프로그램은 직지초등학교 선생님들의 축하 밴드 공연이었다. 2학년 김모 선생님(보컬), 4학년 정모(피아노), 6학년 남모 선생님(베이스 기타)이 이문세의 ‘붉은 노을’과 ‘빗속에서’를 멋지게 공연하였고, 강당을 가득 메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열띤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학예발표회가 끝난 후에는 부모님들과 선생님들에 모든 학생들에게 꽃다발을 한 아름씩 나눠주었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면서 성대한 학예회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 김천신문

직지초등학교 학부모회장 정모씨는 “4년 만에 개최된 학예회여서 많이 설레었는데, 오늘 아이들의 멋진 공연과 최선을 다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이 정말 잘 크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으며, 최고의 선생님들이 계시는 우리 직지초등학교가 참 자랑스럽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직지초등학교 김기윤 교장선생님은 “학부모 연수를 통해 만든 꽃다발을 학예회가 끝난 후에 부모님들과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나눠주며 안아주는 모습을 보면서 참 감동적이었다. 학교교육과정과 방과후교육활동을 통해 익힌 재능을 마음껏 펼친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마음이 참 뿌듯했으며, 아이들을 열심히 지도해 감동적인 학예회를 만든 학교 교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4년 만에 개최된 학예회를 모두에게 큰 감동의 무대로 만든 직지초등학교의 노력으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고, 학부모에게 감동을 안겨주었으며, 교직원에게는 보람을 느끼게 만드는 기회를 주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11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년 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천세무서 장려금 신청 창구 확대 운영..
한국도로공사, 2025년 고속도로 장학생 모집..
김천시, 경상북도 도시재생 경진대회 수상 쾌거..
복지기획과,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 청렴 릴레이 챌린지로 눈길!..
이철우 지사, “국비는 설득의 결과”...2026년 예산확보 총력 대응 지시..
안전하게 걷는 행복, 함께 나눠요!..
송언석 원내대표, “‘경상북도 미래비전 2045’는 대한민국의 희망 등불”..
봉산면 주민자치위원회 9월 정기 회의 개최..
‘시민 소통! 맞춤형 현장민원실’ 개령면에서 순조로운 시작!..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04,957
오늘 방문자 수 : 16,295
총 방문자 수 : 104,456,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