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9 23:2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한일여자고등학교, 진로직업 <문화·예술> 체험학습 실시

뮤지컬 ‘초콜릿 사탕’ 관람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12월 08일
한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자명)는 지난 11월 28일 ‘정산 아트홀’에서 ‘진로·직업 <문화·예술> 체험학습’의 하나로, 창작 뮤지컬 ‘초콜릿 사탕’을 관람하였다.

ⓒ 김천신문

한일여고는 다가올 고교학점제를 대비하기 위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스스로 탐색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뮤지컬 관람은 이러한 진로 직업 체험학습 중 하나로, ‘문화·예술’ 분야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보고, 관련 분야와 직업에 대한 궁금점을 전문가와 함께하는 대화 시간을 통해 알아가 보는 시간이었다.

뮤지컬 '초콜릿 사탕'은 유치원생부터 중, 고교생, 대학 및 직장인 세대까지 다양한 인물들이 성장하며 겪는 따뜻한 사랑과 우정에 관한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옴니버스 구조로 짜임새 있게 구성된 창작 뮤지컬이었다. 세대를 넘나드는 인물들의 이야기에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을 대입해보며 쉽게 공감할 수 있었으며, 여러 가지 이야기 속에서 학생들은 웃고 때로는 눈물을 훔치며 재미있게 관람하였다.

ⓒ 김천신문

이어지는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생들이 평소에 ‘문화·예술’ 분야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을 직접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배우로서의 꿈을 언제부터 가지게 되었었나요?’, ‘시나리오 작업을 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어떤 부분인가요?’, ‘연기에 몰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나요?’와 같이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을 던졌고, 무대 위 배우들은 연기자뿐 아니라, 전문 직업인으로서 솔직하고 생생한 답변으로 학생들의 궁금증에 답변해 주었다.

뮤지컬을 관람한 장서희(1학년) 학생은 “평소에 좋아하는 뮤지컬을 학교에서 친구들과 관람하니 더욱 재밌었습니다. 여러 나이대의 사랑 이야기에 설레는 마음으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관람하고 싶습니다”라는 평을 남겼다.

ⓒ 김천신문

한일여자고등학교 교장 이자명은 “뮤지컬 '초콜릿 사탕'이 그간 학업과 코로나19로 오랫동안 뮤지컬을 보지 못했을 학생들에게 새로운 문화 예술의 장을 열어 주었으며,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가족 간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 연인과의 사랑에 대해 느끼고 배우며 학업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공연 후 배우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면서 유익한 대화를 통해 뮤지컬 관련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생각되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공연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12월 0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우체국, 공익보험 적극 홍보..
‘침묵의 살인자’ 고지혈증, 10년 만에 3배 증가... 젊은층도 위험..
2025년 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천시, 경상북도 도시재생 경진대회 수상 쾌거..
경북보건대와 울산항만공사,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전문인력 양성 맞손..
김천세무서 장려금 신청 창구 확대 운영..
눈 앞에서 펼쳐지는 장인의 손길, 그 감동을 직접 느껴보세요..
복지기획과,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 청렴 릴레이 챌린지로 눈길!..
이철우 지사, “국비는 설득의 결과”...2026년 예산확보 총력 대응 지시..
한국도로공사, 2025년 고속도로 장학생 모집..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9,976
오늘 방문자 수 : 101,474
총 방문자 수 : 104,436,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