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3 11:12: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조마꿈동이들! 은빛 눈꽃을 휘날리며~’

조마초, 2박 3일 스키캠프 실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12월 26일
조마초등학교(교장 채득원) 4~6학년(22명)은 지난 20일 ~ 22일 2박 3일간 강원도 정선군 하이원 리조트 스키장에서 4~6학년을 대상으로‘조마 스키캠프’를 실시하였다.

ⓒ 김천신문

이번 스키캠프는 평소 학생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스키 체험을 통해 겨울 스포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협동심, 인내심, 체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하게 되었다.

첫째 날은 스키장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스키 장비를 착용하고 벗는 연습을 한 뒤 드넓은 스키장에 들어가 기본자세를 배웠다. 처음 신어보고 다뤄보는 무거운 스키 장비로 인해 자꾸만 넘어지기도 하였지만 스키를 잘 배워보리라는 마음으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일어서기를 반복하다보니 어느새 중심을 잡고 서 있게 되었다. 스키장에서 열심히 눈과 사투를 벌이다보니, 어느새 식사 시간이 되어 있었고 꿀맛같은 식사를 하고 숙소로 들어와 하루를 마무리하였다.

둘째 날은 새벽부터 흰 눈이 내려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천연 눈의 슬로프에서 스키를 탈 수 있었다. 어느새 조마 친구들은 스키에 몸을 맡기며 신나게 스키 활강을 하고 있었다. 요원님의 인솔하에 안전하게 야간 스키 체험도 거뜬히 해낼 수 있었으며 스키장에서 더없이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 김천신문

마지막 날은 자기 실력에 맡는 슬로프를 선택하여 자유 스키 체험을 만끽 하였다. 눈바람을 맞으며 속도감을 즐기며 내려갔다가, 곤돌라를 타고 바라본 풍경은 그야 말로 절경이 따로 없었다. 정신없이 스키를 즐기다보니 금새 2박 3일의 스키캠프 여정이 마무리되었다.

조마초등학교는 매년 진행해 오다가, 코로나19 상황 이후로 중단되었던 스키캠프를 3년 만에 다시 실시하게 된 셈이다. 이번 스키캠프를 통해 그동안 즐기지 못했던 야외 활동, 체험 활동을 원없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한편 조마초는 작은 학교의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으로 모든 구성원이 만족하고 행복한 작은 학교, 꿈이 있는 작은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12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손잡고 실라리안 기업제품 판로확대..
`성공적 한 해 농사를 위해‘ 김천농협, 김천상무에 후원금 전달..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조마면, 안전·복지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장협의회 회의 개최..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의회, 김천경찰서..
율곡초등학교 6학년 1반, AI 펭톡 전국 마일리지 학급 대항전 전국 3위 달성!..
율곡동, 생태교란식물 제거 활동 펼쳐..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김천시문화예술회관, 개최..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5,964
오늘 방문자 수 : 20,492
총 방문자 수 : 101,366,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