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7 03:42: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유연한 직장문화 조성! ‘너와 나의 캐주얼 데이!’

복지기획과, 둘째·넷째 주 금요일 ‘캐주얼 데이’ 운영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04월 07일
복지기획과에서는 편안한 사무실 분위기를 조성하여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민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매월 둘째, 넷째 주 금요일을 ‘너와 나의 캐주얼 데이’로 선정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너와 나의 캐주얼 데이’는 공직자가 정장, 셔츠 대신 라운드 티셔츠, 청바지, 운동화 등 자유롭고 편안한 옷차림으로 업무를 보는 날이다. 다만 운동복, 찢어진 청바지, 과도한 노출 의상, 슬리퍼 등 공직자의 품위 유지에 어긋나는 복장은 허용되지 않는다.

시에서는 직원들이 공직자의 품위를 유지하는 선에서 자율 복장제를 실시하고 있으나, 선배 공무원들의 경우 정장 차림을 기본 복장으로 고수해왔다. 하지만 이번 ‘너와 나의 캐주얼 데이’로 인해 옷차림이 가벼워질 전망이다.



이우문 복지기획과장은 “너와 나의 캐주얼 데이는 딱딱한 공직사회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유연하고 개방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시작하게 됐다”며 “편안하고 열린 분위기 속에서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하고 이와 동시에 시민들의 행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복지기획과에서는 캐주얼 데이를 실시하는 금요일, 후배 공무원이 선배 공무원에게 조언 및 제안을 하는 ‘역전 멘토링’을 실시하여 자유롭고 편한 복장으로 직급과 관계없이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04월 0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경북보건대학교, 하계방학 「GCH 리더스 – 기숙형 토익 집중 향상 프로그램」 성료..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2,306
오늘 방문자 수 : 7,777
총 방문자 수 : 103,658,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