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7 06:29: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모든 국민이 인공지능을 마음대로 부릴 수 있게 하라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인공지능 활용 및 창작 과정 모두에게 열린 강의
준비된 모든 이들에게 무료로 매주 토요일/일요일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05월 16일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누구나 ChatGPT 등 다양한 인공지능(AI)서비스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인공지능 활용 및 창작 과정」을 5월 13일부터 6월 18일(매주 토․일)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ChatGPT를 통해 알려진 생성형 인공지능이라는 생소한 서비스와 이를 통해 파생된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에 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현장 실습과 함께 진행한다.

학부모들의 자녀 지도, 직장인의 업무 효율성 향상, 학생 등의 학습지원 등 상황과 목적에 따라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사례 중심, 목적 중심의 교육으로 ChatGPT 외에 AI 그림창작 서비스, 코딩 서비스, 음악창작 서비스, 영상창작 서비스까지 두루 살펴볼 예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관련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AI 비즈니스 전문가, AI아티스트, AI 커뮤니티 그룹 리더, 프론트엔드 개발전문가로 강사진을 꾸려 높은 수준의 강의와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실전 능력을 배양하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것이 목표라는 사실을 밝혔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스마트폰이 세상에 나온 지 10년이 되지 않아서 모든 사람이 사용하는 것처럼, 인공지능 서비스도 앞으로 10년 안에 세상을 바꾸어 놓게 될 것”이라며, “막연한 두려움이나 맹목적인 동경으로는 바뀌는 시대를 선도할 수 없습니다.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새로운 시대 인공지능을 누구나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앞으로도 김천시는 새로운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5월 13일(토)부터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인원 30명과 함께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강의로 진행하고 있다. 사전 신청하지 않았더라도 커리큘럼을 미리 확인하고 당일 9시 30분부터 과학관 안내대에 신청하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단, 교육 공간 사정상 현장 참여 가능 인원은 60명 정도이며, 교육의 목적상 실습을 위해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장비(노트북, 패드, 스마트폰 등)는 수강생이 준비해야 한다.)

※ ChatGPT : OpenAI사가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정보를 제공하거나, 문장을 만들어주는 등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다른 서비스와 연동하여 그림․글쓰기․음악 등 창작, 검색, 요약, 코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05월 1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
경북보건대학교, 하계방학 「GCH 리더스 – 기숙형 토익 집중 향상 프로그램」 성료..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김천시, 시민과 함께한 2025 을지연습..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2,306
오늘 방문자 수 : 12,636
총 방문자 수 : 103,663,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