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초등학교(교장 권경미)는 지난 15일 ‘해양환경 이동교실 콘서트’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해양환경에 대한 중요성과 독도에 대한 이해를 위해 실시하였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환경센터에서 해양환경 전문강사가 직접 내교하여 학생들에게 강의를 실시하였다. 먼저 첫 번째 시간은 독도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과 독도에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 후 지금은 볼 수 없는 독도 강치에 대해 집중적인 강의와 같이 독도 강치 만들기를 통해 강치를 잊지 않으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두 번째 시간은 해양쓰레기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다양한 해양쓰레기의 종류와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점을 알고 실천하는 것을 약속했으며 이후 ‘해양생물 짝 맞추기’, ‘바다 숲 만들기‘, ’독도․강치이야기‘의 3가지 체험활동을 통한 즐거움 속에 전교생이 해양환경 보호와 독도 ․ 강치에 대한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해양환경 이동교실 콘서트에 참여한 5학년 조모 학생은 “지금은 없지만 옛날에 있었던 우리의 강치를 잊지 말아야 되겠고 해양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우리부터 1회용품을 적게 쓰고 재활용할 수 있도록 분리배출을 해야겠어요.”라며 해양환경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증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해양환경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