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지품천중학교(교장 임언규)는 인성교육 실천 주간을 맞아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저자와 만나다. 고정욱 작가 초청 강연회’를 실시하였다. 장애를 극복하고 작가로서의 삶을 영위하기 위한 노력을 강연하여 학생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주었다. 또 이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 감수성을 고양하고 긍정적 사고를 통해 도전 의식을 길러 올바른 자아정체성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최근 학교폭력이 만연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와 사랑이 부족한 현실 속에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신체적 장애를 극복하고 훌륭한 작가가 되어 도전적인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통해 삶과 세상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확립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강연은 흥미를 유발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성장과정에서 겪었던 에피소드를 진솔하게 이야기함으로써 지품천중학교 학생들에게 많은 꿈을 제시해 준 명강의였다. 힘 있는 말투로 지루할 틈 없이 사람들을 집중하게 하였으며,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언어를 구사하였다. 또 “시간은 금이다.”, “쓸모없는 사람은 없다.”, “이 세상에 포기란 없다.” 등의 격언과 속담을 통해 시간의 중요성과 노력하는 자는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학생들에게 꿈을 키워준 강의로 자리에 참석한 교사, 학부모, 학생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다.
3학년 이상제 학생은“이번 고정욱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서 저의 꿈을 한층 더 다져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교에서 친구들과 서로 배려하고 이해하는 학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하였다. 임언규 교장은 “이번 강의는 우리 학생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주는 값진 시간이었다. 주어진 시간을 아껴 노력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작가님의 말씀과 장애를 극복하고 훌륭한 작가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새겨들으며 우리 학생들도 용기를 내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