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기옥)는 지난 14일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6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달에 추진한 사업 결과 보고와 더불어 김천 소방서와 연계하여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초기 4분 골든타임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와 응급상황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 심장 충격기 사용법 등의 이론과 긴급 상황에서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마네킹을 활용한 실습을 병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기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평소 갑작스러운 심정지 환자 발생 시 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자신이 없어 선뜻 나서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제는 누군가를 도울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라며 보기만 했던 심폐소생술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남상연 지좌동장은 “이번 교육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에서 골든타임 4분을 놓치지 않고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위기 대응 역량을 한층 끌어올려 건강하고 행복한 지좌동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