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지난 9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청년들의 진로 설정과 취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 김천신문
이번 프로그램은 직무역량 중심 채용 이해, 역량기반 입사지원서 작성법, 기업이 선호하는 인재상 분석 등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3대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인성 교육과 실전 면접 훈련 등을 통해 학생들이 직장 내 책임감 있고 성실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총 30명의 재학생이 참여한 본 캠프는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직장예절 및 비즈니스 매너, 면접 응대 요령, 실전 모의면접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특히 강의식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주도적 참여와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높은 몰입도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김천의 미래를 이끌어갈 특성화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사회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매년 체계적인 취업 및 진로지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꿈과 현실 사이에서 흔들리지 않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공회의소 차원에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