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7-16 오후 06:42: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행사

나기보 도의원,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날선 질타와 강도 높은 쇄신책 요구, 정책적 대안 제시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18일
ⓒ 김천신문
경북도의회 나기보 도의원은 15일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소관부서인 감사관실, 교육정책관실, 자치행정국 감사를 끝으로 지난 7일부터 시작된 6일 간의 행정사무 감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감사관실 감사에서 나 의원은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 결과 총체적 운영이 부실한 경우가 많음을 언급했다. 특히 지적사항이 많은 기관에 대해서는 향후 감사를 강화해 투명하고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조치해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시·군에서 해결되지 않아 도청으로 신청된 민원에 대해서도 직접처리 여부에 대한 기준을 명확히 해 민원관련 업무에도 전문성을 기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촉구했다.

교육정책관실에 대한 감사에서는 교육정책관실 소관 위원회의 회의 개최 실적이 저조함을 언급하면서 대학 및 지역균형인재육성 지원협의회는 지역인재 육성발전에 관한 중요사항을 논의하는 위원회인데도 불구하고 무관심으로 일관했음을 질타했다. 또한 최근 줄어들고 있는 학령기 인구와 관련해 6년 뒤에는 학생 수가 20만여명이 감소함을 강조하면서 학교의 정원 축소 및 관리와 관련된 문제는 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도가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대책 마련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치행정국에 대한 감사에서 안동·예천 지역으로의 도청이전이 완료된 지 긴 시간이 지났음에도 도청공무원의 주소이전 비율이 68%에 그치고 있음을 지적하며 도청이전의 목표인 지역균형발전에 기초가 되는 주소이전을 독려해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올해부터 실시한 도청 산하 출자출연기관 공개경쟁 채용시험과 관련해 반드시 도에서 전 기관의 인력 수요를 파악한 후 통합적으로 공개채용시험을 실시해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이 될 수 있도록 업무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나기보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소관 실국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들의 추진실태를 면밀히 점검했다”며 “감사 중 지적된 사항들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다양한 정책제언들은 도정발전의 밑거름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1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아포폐기물비료공장 설립반대 추진위, 시청전정서 반대집회
아포 닭오니 원료 비료공장 가동 임박…주민 강력 반발
송화라이온스클럽, 회장 취임 기념 사랑의 쌀 기탁
송언석 의원 ˝김천 1일반산단에 전자상거래업, 튜닝·드론 등 서비스 업종 입주 가능해진다˝
김천의료원 ‘코로나19 사투의 현장에서’ 북 콘서트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천식응급키트’지원
김천시-상무프로축구단 연고지 이전 협약식 체결
서울사무소, 2020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격려 방문
효동어린이집과 ‘사랑의 헌혈’에 동참해주세요
화제의 인물> ‘칼 갈아주는 신부님’
기고
요즘 우리 사회 여러 분야에서 문제가 제기 되고 있는 갑질과 불통은 공직사회뿐만 아.. 
1,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의 의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지난 .. 
칼럼
나무가 제 발로 산에서 내려올 리가 없다. 산은 나무의 태생지요, 집이요, 보금자리요.. 
산골짜기에 흐르는 시냇물은 사람의 정서를 풀어준다. 산은 정서를 가두지만 물은 풀.. 
언제부턴가 시(詩)의 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음에 와 닿는 시를 가슴에 품고 다니며..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 발행·편집인 : 김영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6,177
오늘 방문자 수 : 48,429
총 방문자 수 : 36,583,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