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8-07 오후 05:50: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복지

김천노인복지센터, 새단장하고 어르신 맞이한다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07일
ⓒ 김천신문
1998년부터 지역사회의 노인복지에 앞장서고 있는 김천노인복지센터가 새단장을 하고 지난 6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충섭 시장, 김세운 시의회 의장, 박판수 도의원, 이부화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장, 박홍도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 신부, 신영규 평화성당 신부, 박병래 황금성당 신부, 도선철 김천노인복지센터장, 정철환 경북재가노인복지협회장, 경북 서남부 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 문성스님, 김태환 김천시 도시재생센터장, 임경규 평화남산동 도시재생 위원장, 복지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천노인복지센터는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 동안의 공사를 마치고 지상 1층, 2개 동의 규모로 대지면적 360평, 건축면적 166평, 연면적 221평의 규모로 건축됐다.

이날 준공식에 앞서 김천노인복지센터의 준공을 감사드리는 축복식을 가졌으며, 본 식으로 내빈소개, 도선철 센터장의 연혁 및 경과보고, 인사말, 걸어온 발자취와 재건축 공사 과정 영상 상영, 축사, 제막식·테이프 커팅식, 떡 절단, 건배제의 순으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김충섭 시장은 “그동안 노후화됐던 시설들을 이용에 어르신들이 불편했지만 이제 노인복지센터가 재탄생돼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복지센터의 준공을 위해 수고하신 많은 분들께 다시 감사의 말을 전하며 이 센터가 어르신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노인복지의 ‘베이스캠프’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 김천신문

김세운 의장은 “30년 동안 어르신들을 모시는데 있어 불편함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애써주신 복지직원 여러분께 수고하셨다는 말을 드린다”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걱정 없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이 기쁨이 아닌가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김천신문

박홍도 신부는 “예전에는 어르신이 존경의 대상이 되었다면 요즘은 어르신들이 돌봄의 대상이 된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단순히 어른을 돌봄의 대상이 아니라 존경과 존중을 받을 수 있는 노인복지센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0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평화동 도시재생 목공 및 집수리 교육 프로그램 성료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감문면 산지 현장 방문 설명회
균등분 주민세 일부 감면 6,900여 중소기업·소상공인 수혜
평화남산동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소상공인(식품⋅공중위생업)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신청 접수
새김천로타리클럽 부인회, ‘이중언어교실 교재비’ 후원
김천시,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및 설문조사
김천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 9개소 선정
김천시, 보호수 병해충 지상방제
김천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전임지도자 격려품 전달 및 학생선수 인권보호 강조
기고
요즘 우리 사회 여러 분야에서 문제가 제기 되고 있는 갑질과 불통은 공직사회뿐만 아.. 
1,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의 의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지난 .. 
칼럼
작년 가을 학교 앞 화단에 있는 매화와 살구나무의 가지치기를 했다. 너무 과도하게 .. 
1만 원권은 얼마나 힘이 있을까. 지난 해 조카 결혼식 때 친척들 축의금을 받아 혼주.. 
나무가 제 발로 산에서 내려올 리가 없다. 산은 나무의 태생지요, 집이요, 보금자리요..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 발행·편집인 : 김영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5,670
오늘 방문자 수 : 26,679
총 방문자 수 : 37,668,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