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8-07 오후 05:50: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종합

김 시장, “아포주민 반대하면 비료공장 허가 못내”

17일까지 세 가지 조건 이행 못하면 반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16일
ⓒ 김천신문

김충섭 시장이 16일 오후 아포를 찾아 아포읍 폐기물공장건립반대추진위원회 위원과 주민들을 만난 자리에서 “주민 승낙 없이 공장허가를 내주지 않을 것이니 생업으로 돌아가라”고 당부했다.

주민들이 건립을 반대하는 S사는 지난 4월 사업계획을 신청해 같은 달 23일 김천시로부터 '악취 민원이 발생하면 이를 해결하고 사업을 시행하는 조건'으로 조건부 적합 통보를 받아 공장 내 시설을 구비 후 지난 8일 허가신청을 냈다. 이에 시는 17일까지 ‘공장부지체결에 대한 3년 간 공증’, ‘악취문제 해결’, ‘주민 합의’ 등 세 가지 이행 조건을 요구했다.

한편 아포 주민들은 지난 5일 반대설명회, 6일 반대대책회의를 갖고 7일 긴급회의를 통해 아포읍 폐기물공장건립반대추진위를 결성, 13일부터 시청전정에서 대규모 반대집회를 갖는 등 본격적인 반대운동을 펼쳐왔다.

추진위는 이날 결과에 대해 “주민 여러분과 함께 적극적인 항쟁으로 이뤄낸 성과물이자 우리 아포읍민 전체의 승리”라고 했다.

이처럼 아포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반대추진의사를 밝힘에 따라 김천시가 허가신청을 반려할 것이 자명해 보여 앞으로 업체가 법적대응과 주민설득 중 어떤 행보를 취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아포 닭오니 원료 비료공장 가동 임박…주민 강력 반발(7월 12일)
아포폐기물비료공장 설립반대 추진위, 시청전정서 반대집회(7월 13일)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1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평화동 도시재생 목공 및 집수리 교육 프로그램 성료
부곡맛고을상인회-한국전력기술(주) 지역상권 활성화 행사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감문면 산지 현장 방문 설명회
군위-의성에 새 하늘길 열린다
긴 장마 후 노지과수 과원 관리 철저 당부
김천시, 개별(공동)주택가격 의견제출 접수
균등분 주민세 일부 감면 6,900여 중소기업·소상공인 수혜
평화남산동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사이클 유망주 김천서 금빛 레이싱 펼친다
소상공인(식품⋅공중위생업)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신청 접수
기고
요즘 우리 사회 여러 분야에서 문제가 제기 되고 있는 갑질과 불통은 공직사회뿐만 아.. 
1,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의 의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지난 .. 
칼럼
작년 가을 학교 앞 화단에 있는 매화와 살구나무의 가지치기를 했다. 너무 과도하게 .. 
1만 원권은 얼마나 힘이 있을까. 지난 해 조카 결혼식 때 친척들 축의금을 받아 혼주.. 
나무가 제 발로 산에서 내려올 리가 없다. 산은 나무의 태생지요, 집이요, 보금자리요..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 발행·편집인 : 김영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4,083
오늘 방문자 수 : 41,255
총 방문자 수 : 37,600,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