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1-09-21 오후 09:05: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환경

대덕면주민자치위원회 `Happy together김천` 청결운동 실천

감주골, 새모골 등 관내 피서지 환경정화활동 실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08월 02일
김천시 대덕면에서는 지난 1일 주민자치원회 회원 및 대덕면 직원 20여명이 모여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 김천신문

이번 정화활동은 하계 휴가철이면 피서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감주골, 새모골 등의 관내 주요하천에서 실시하였다. 하천을 따라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현장의 피서객을 대상으로 ‘쓰레기 되가져가기’홍보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불법쓰레기 취약지역에 현수막을 게첨했다.

ⓒ 김천신문

황인상 위원장은 “이번 정화활동으로 감주골, 새모골 등의 관내 주요하천의 좋은 경치를 찾아오신 피서객들이 기분 좋게 놀다 가실 수 있기를 바라며, 가져온 쓰레기는 꼭 되가져가 주시기를 당부드린다”이라고 밝혔다.

ⓒ 김천신문

이원용 대덕면장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몸을 아끼지 않고 환경정화활동에 임해주신 주민자치원회 위원들께 깊은 감사드리며, 관내 하천을 찾은 피서객에게 청정대덕의 이미지를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김천시지회, 조손가정에 도움의 손길 건네다
-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김천시지회 조손가정 장학금,후원물품 전달 -


김천시 대덕면에서는 29일, 행정복지센터 1층 면장실에서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김천시지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손가정에 장학금과 후원물품 전달식이 있었다.

ⓒ 김천신문

이날 후원은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김천시지회 회원들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조손가정을 돕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대덕면 조손가정 2가구에 장학금(10만원)과 후원물품(20만원상당)을 각각 전달했다.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김천시지회 권오규 회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손자손녀를 힘겹게 돌보는 조손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회원들이 정성을 보탰다”며 “지역사회의 위기를 나눔으로 함께 극복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이원용 대덕면장은 “우리 지역의 도움이 절실한 소외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희망을 나누어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김천시지회는 장애인 후원물품 및 성금 전달, 취약계층 학생 장학금 전달 등 매년 자발적이고 헌신적으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1년 08월 0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하나님의 교회 추석 위문물품 전달
117년 협소한 복전터널 역사속으로 !
박건찬 전 경북경찰청장 인재영입 통해 국민의힘 입당
버섯 종균의 선도자 여상규 백산농산 대표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21~`30) 확정
기고 - 한쪽 날개 꼬마 비행기
떡방앗간 할아버지와 손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 나눔의 시작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연화지 조명 거리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인권지킴이단 위촉
기획기사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이 ..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이 있는 우리 민족 최대 명절 중 .. 
이달의 기업
김천시는 9월 이달의 기업으로 (주)다원넥스트(대표 박장순)를 선정하고 지난 10.. 
김천시는 8월 이달의 기업으로 영진산업(주)를 선정하고 12일 김천시청에서 선정.. 
김천시는 7월 이달의 기업으로 에스씨티(주)를 선정하고 김천시청에서 9일 선정..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평화동) 장원빌딩 6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이성훈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6,052
오늘 방문자 수 : 7,793
총 방문자 수 : 53,649,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