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1-19 17:56: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K리그 통산 100경기’ 김천상무 이진용, “모든 분께 감사, 거짓말하지 않는 모습으로 더 발전”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7월 19일
김천상무 이진용이 K리그 통산 100경기에 출전한 소감을 전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의 이진용은 지난 ‘하나은행 K리그1 2024’ 23R에 출전하며 K리그 통산 100경기 출전을 달성했다. 이진용은 “K리그에서 100경기를 뛴다는 것은 어렵고 감사한 일인데, 그동안 좋은 팀을 만나서 가능했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가족에게 감사하다. 축구를 시작하고 프로가 되기까지, 그리고 프로가 되어서도 나를 위해 옆에서 항상 도와주신 가족들께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가족에 대한 사랑을 전했다.


□ 성골 유스-멀티 플레이어, “수비형 미드필더와 오른쪽 풀백이 가장 편해”
원소속팀이 대구FC인 이진용은 대구의 ‘성골 유스’라고 불린다. 이진용이 축구를 시작한 계기도 대구와 인연이 있었다. 그는 “축구를 시작한 계기는 동네 축구였는데, 당시 축구를 가르쳐 주신 대구FC U12 감독님이 클럽에 스카우트하셨다.” 라고 회상했다. 그렇게 대구와 연을 맺은 이진용은 대구FC 산하의 율원중과 현풍고를 거치며 2020년 프로에 데뷔했다. 초-중-고에 이어 성인 무대까지 대구와 함께했다.

이진용의 가장 큰 장점은 유틸리티 능력이다. 그는 어릴 적부터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하며 공격, 중앙, 수비형 미드필더와 풀백 심지어는 센터백 자리에서도 뛸 수 있다. 이에 포지션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지만,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하기 위해 준비한 본인의 노력도 있었다. 그는 “고교 때는 중앙 수비를 봤지만, 프로에 올라와서는 신체적으로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다양한 수비 포지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진용은 멀티 플레이 능력을 바탕으로 연령별 대표팀에 차출되어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하기도 했다. 물론 그에게도 가장 편한 포지션은 있다. 이진용은 “아무래도 많이 뛰어본 경험이 있는 수비형 미드필더와 오른쪽 풀백 자리가 편하다.”라고 본인이 편하게 뛸 수 있는 자리에 대한 생각을 말했다.


□ 가장 힘든 순간은 지금, “거짓말하지 않는 모습으로 더 발전하겠다”
이진용은 프로통산 100경기를 뛰며 가장 힘들었던 순간을 지금으로 꼽았다. 그러면서도 스스로 아쉬운 부분을 찾아 발전하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그는 “지금 이 순간이 가장 힘들지 않나 싶다. 그동안 교체 선수로 준비하거나 경기에 가지 못한 적이 없었다. 김천상무에서는 훌륭한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경기장에서 뛸 수 없었던 것이 힘들었다”고 말했다.

다만, 여기서 그치지는 않았다. 이진용은 “이런 상황에서도 축구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고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팀이 추구하는 공격적인 축구에 내가 부족한 부분이 있다. 이 점에 대해 감독님과 팀이 원하는 공격력을 발전시켜 잘 극복해 내겠다”고 다짐했다. 이진용은 스스로를 ‘운동장 안에서 거짓말하지 않는 선수’라고 말하며 “무슨 일이 일어나도 운동장에서 항상 최선을 다한다”라고 생각을 밝히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김천상무 팬에 인사를 전했다. “대구 말고 처음 팀을 옮겨 김천상무와 함께하고 있는데, 경기장에서 열심히 응원해 주시는 모습을 보면 힘이 난다. 언제나 감사드리고 김천상무에 몸담는 동안 끝까지 최선을 다할 테니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상무와 이진용은 오는 21일 19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과의 24R 경기를 앞두고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7월 1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의정동우회, 2025년 정기총회 개최..
4. 2 김천시장재선거 출마자들을 만나본다..
수필공원 - 을사년 조복..
경북남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김천시 문화예술회관, 리모델링 공사 스타트..
환경개선부담금 연납하고 10% 할인받으세요..
지례면 우익건설, 새해맞이 귤 기부..
김천시,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시설물 자체 유지보수로 8,500만원 예산 절감..
감문역사문화전시관 특별전 성황리에 운영..
기획기사
.... 
끝난다는 것은 다시 시작되는 것을 알리듯, 을사년의 새해가 떠올랐습니다. 푸른 뱀의 해인 2025년은 새로운 시작의 설렘이 다가오며 성..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9,317
오늘 방문자 수 : 23,267
총 방문자 수 : 92,45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