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면은 주민 연극단원 10여 명이 모여 지역문화 활성화와 연극단원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30일 경상북도 의성군 행복의성지원센터 및 의성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연극 교육을 받고 공연을 관람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연극단이 자체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해 계획한 활동으로, 구성면 행정복지센터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원과 조율을 도왔다. 이날 연극단원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연극 교육을 받으며 새로운 기술과 연기 기법을 배우고, 연극 공연을 관람하며 수준 높은 무대 연출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공연을 관람한 연극단원은 “이번 견학을 통해 많은 영감을 얻었고, 실제로 새로운 공연과 그에 따른 준비 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배움이 많았다”라며,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혜정 구성면장은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역량을 키우고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만들어 관내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문화적 향유를 제공하고 활기 넘치는 구성면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성면 주민 연극단은 오는 12월 20일 구성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연극 『방초정 연정』을 새로이 선보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