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1-26 오후 05:29: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권오을 “국장급 이상 인사청문회 도입하겠다”

권 도지사 후보, 16일 ‘도정 인사혁신 공약’ 발표
합의제 감사위원회, 인사청문회, 인사예고제, 민원처리 책임제 도입
3번 권오을의 인사 3원칙, ‘공정’ ‘투명’ ‘책임’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05월 16일

ⓒ 김천신문
권오을 경북도지사 후보는
16일 오전 10시 경북도청 브링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장급 이상 인사청문회와 합의제 감사위원회 도입 등을 골자로 하는 도정 인사혁신 공약을 발표했다.

권 후보는 광역단체 청렴도 평가에서 경북이 3년 연속 최하위권인 점을 지적하고경북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인사행정 혁신이 필요하다인사가 공정하고 투명할 때 모든 도 공직자들이 자긍심과 능력을 발휘해 도정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공정성과 투명성 책임성을 인사행정의 3원칙으로 제시하며권오을의 도정 인사혁신은 공정하고 공개적이며 투명하고 책임지는 경상북도 인사행정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이를 위해 "합의제 감사위원회를 도입하고 인사청문회와 인사 예고제 도입, 민원처리 책임 제도를 시행하겠다"고 공약했다.

권 후보는 감사기구를 단체장으로부터 독립시키지 못하면 지방분권 시대에 경북도는 낙오하게 된다합의제 감사위원회를 설치해서 감사위원장은 의회의 동의를 받아 선출하고 감사부서 예산권인사권 독립을 제도적으로 보장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그는 또 국장급 이상 간부급 인사 시에 인사청문(간담)회를 전면 실시하고 상향식 복수 인사 추천에 공무원 노조 추천권 인정하겠다라며 인사청문회는 공직자의 도덕성과 능력을 수시로 점검해서 향후 중앙부처 장차관으로 성장할 수 있는지도 검증하겠다고 밝혔다.

권 후보는 인사 예고제를 도입해 고위직 공무원과 시군의 부단체장에 대한 인사예고제를 실시해 인사행정의 안정성과 연속성을 보장하고 업무효율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민원처리 책임제도를 시행해서 도민에게 봉사하고 책임지는 도정을 만들겠다공무원 민원처리 할당제를 도입해 처음부터 끝까지 해당민원에 대해서 담당 공무원이 행정서비스를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한편 전국에 시도 광역단체 가운데 이미 합의제 감사위원회를 운영하는 자치단체는 서울특별시와 광주광역시를 비롯해 제주 특별시, 세종특별시, 충청남도가 도입했다.

합의제 감사위원회를 가장 먼저 도입한 충청남도는 합의제 시행 첫해인 지난 2011, 비리 공직자 발생 수가 전년도 129에서 74명으로 31%가 감소했으며 음주운전자는 43% 감소, 금품수수 67%감소했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05월 1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충섭 시장, 자유한국당 입당
아뜰리에-용암사의 아침
엠카페, 달고나 활용한 이색메뉴 가득
이부화 노인회김천시지회장, 인재양성장학금 기탁
“그간 김천 체육 발전에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조마면 영명사 자비의 쌀 기탁
김천직지로타리클럽, 어모중증장애인 자립지원센터 봉사활동
김천시청 공무원, 24년째 나눔 실천
기고-김천중앙고 율곡동 이전에 따른 기존 학교의 활용 방안 신속히 수립해야
한국자유총연맹김천시지회 율곡동분회 출범식
기고
얼마 전 조카결혼식이 있어서 고향 김천을 다녀왔다. 정말 오랜만에 대학졸업반인 딸.. 
어느덧 2019년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맘때쯤이면 우리.. 
칼럼
해오라비를 소재로 한 조선 중기의 시조이다. 유명한 문장가며 서예가인 신흠(申欽 호.. 
언론 플레이에 능하고 잦은 TV출연으로 모르는 사람이 없다할 정도로 지명도 높은 국..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임경규 오연택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 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5,676
오늘 방문자 수 : 33,312
총 방문자 수 : 29,581,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