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7-13 오후 08:08: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기업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업무역량 강화 교육

지역 기업 투자 촉진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26일
ⓒ 김천신문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북도에서 주최하는 경상북도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업무역량 강화 교육이 지난 25일 오후 1시 김천 상공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교육은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을 지원받거나 신청예정인 기업체 및 관련 기초 시·군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기준 설명, 보조금 집행 실태 안내, 투자수행 방법 및 사업이행 요령 설명, 사업이행보증증권 안내, 질의응답 및 기업 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은 국내 3년 이상 기업이 지방에 신·증설 투자를 하거나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기업 본사 등을 이전하는 등 지역에 10억원 이상 10명 이상 신규고용이 있을 경우 국·도비를 포함해 설비 투자의 일정부분을 지원해 주는 제도이다.

김천시가 지난해 11월 산업단지·농공단지·경북혁신도시 지역이 전부 국가혁신융복합단지로 지정되면서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우대지역에 속하게 되었다.

이에 김천시에 투자하는 기업들은 중소기업 기준 지방투자촉진보조금 10%를 더 지원받아 고용 인원 인센티브 최대 10% 포함 최대 설비투자금액의 34%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재 ㈜에이엔피크리비즈, ㈜재영, ㈜에이치티엘 등 여러 기업들이 이 제도의 혜택을 보고 있으며 김천일반산업단지 3단계가 44만원/3.3㎡의 초저가 분양이 이뤄지고 있는 것과 맞물려 많은 기업들이 경상북도와 김천시에 투자 의향을 밝히고 있다.

김충섭 시장은 이번 교육과 관련해 “김천에 투자하면 반드시 성공한다고 확신을 갖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김천일반산업단지 3단계가 국가혁신융복합단지로 지정되면서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우대지역이 되어 지원금액이 고용 인센티브 10% 포함 최대 20%까지 증가하면서 기업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 며 김천에 투자한 기업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주문했다.

특히 김천시는 KTX김천(구미)역, 경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가 지나고, 김천-거제 간 남부내륙고속철도, 김천-문경 간 중부내륙고속철도 건설 등으로 뛰어난 지리적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다. 44만원/3.3㎡의 초저가 분양가, 보조금 10% 지원우대 등을 통해 김천시에 많은 기업들이 유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평화시장 한마음동행 대축제, 성숙한 시민 의식 속 전통시장 생기 회복
나기보 도의원 “뇌병변장애인 권익옹호하고 자립 지원해야”
김천의료원, 도농교류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평생교육원 다인 총회·특별강좌
김천시 평화동 간판개선사업으로 가로 환경 개선
송언석 의원 ˝김천 1일반산단에 전자상거래업, 튜닝·드론 등 서비스 업종 입주 가능해진다˝
아포 닭오니 원료 비료공장 가동 임박…주민 강력 반발
복숭아용 작물보호제 13품목, 안전사용기준 개정
송화라이온스클럽, 회장 취임 기념 사랑의 쌀 기탁
김천시-상무프로축구단 연고지 이전 협약식 체결
기고
1,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의 의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지난 .. 
공자는 15살에 지학(志學), 30살에 이립(而立), 40살에 불혹(不惑), 50살에 지천명(智.. 
칼럼
나무가 제 발로 산에서 내려올 리가 없다. 산은 나무의 태생지요, 집이요, 보금자리요.. 
산골짜기에 흐르는 시냇물은 사람의 정서를 풀어준다. 산은 정서를 가두지만 물은 풀.. 
언제부턴가 시(詩)의 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음에 와 닿는 시를 가슴에 품고 다니며..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 발행·편집인 : 김영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072
오늘 방문자 수 : 40,187
총 방문자 수 : 36,429,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