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6-01 오후 05:5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미담

김천경찰서 당료망막병증 실명위기 북한이탈주민 따뜻한 동포애 눈물 ”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2년 02월 09일
ⓒ i김천신문
김천경찰서(서장 이갑수)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 여상규)에서는 지난2월8일 신음동 아파트에서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J씨(여, 60세)가 지난해 백내장 수술을 하였으나 당뇨로 인한 합병증인 당뇨망막병증이 생겨 치료비 때문에 치료를 포기하는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위원회에서 치료비 500,000원을 우선적으로 지급하고 매월 진료비를 지급키로 하여 실명위기에 놓여 있던 북한이탈주민에게 희망을 불어넣어 주위에서 칭송이 자자하다.

북한이탈주민은 J씨는 지난해 8월 11일 김천으로 전입하여 거주해오다가 눈이 불편하여 지난해 10월경 모 병원에서 백내장 수술을 하였으나 당료로 인한 합병증 생겨나 치료를 하고자 하였으나 나이가 많고 눈이 불편하여 직장을 구하지못해 기초수급자로 생활해오고 있어 많은 치료비를 감당치 못해 사실상 치료를 포기하여 실명 위기에 처해 있는 것을 김천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의 도움으로 치료를 계속하게 되었다.

김천경찰서 보안계장은 “북한이탈주민 대부분 어렵게 대한민국 품으로 오고 있는데 일부 건강 좋지 않아 정착에 있어 애로사항이 있으며 특히, 이런 분은 반드시 치료를 받도록 해주어 국내정착이 안정되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여상규 보안협력위원장은,“지난번 북한이탈주민이 눈이 좋지 않아 수술했다는 소식은 들었으나 당뇨합병증이 발생되어 실명위기에 처해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마음이 아팠는데 앞으로 계속 치료받아 하루빨리 완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 더욱더 지원을 아끼지않겠다”고 다짐했다.

북한이탈주민 전 모씨는“수술을 해서 그나마 안심이 되었는데 갑자기 당뇨합병증이 생겨 앞이 캄캄했는데 도움을 받게 되어 크나큰 영광이며 앞으로 치료를 잘해 잘 살아가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눈시울을 붉혔다.

김천경찰서 보안계에서는 추가 비용에 따른 진료비에 대하여 경찰서 반딧불 사랑회 및 관내 각 봉사단체 등에 후원받아 진료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i김천신문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2년 02월 0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내달 13일 카페로 문 여는 ‘대신역’
국도대체우회도로에 삼락교차로 설치 결정
행복한 봉계초, 미뤄졌던 입학식 드디어 열려
부처님오신날 봉축 발원문>화해와 치유로 불국정토를 건설합시다
김천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주의 당부
김천시, 어린이집 95곳에 체온계·소독제 지원
5-2 김천뉴스
김천시 스포츠산업과 농촌일손 돕기에 구슬땀
김천시, 코로나19관련 정보화교육 위탁기관 특별점검
인문학 한 그릇>매계·퇴계·노계
기고
인류의 위대한 스승님으로 시방 삼세에 영원하시며 모든 중생에게 지혜와 자비로 일체.. 
축구는 스포츠 종목 중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 스포츠의 하나다. 2002년 .. 
칼럼
산골짜기에 흐르는 시냇물은 사람의 정서를 풀어준다. 산은 정서를 가두지만 물은 풀.. 
언제부턴가 시(詩)의 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음에 와 닿는 시를 가슴에 품고 다니며.. 
어린왕자를 쓴 생텍쥐페리는 지도자에 대하여 이렇게 정의했다. ‘지도자란 책임을 지..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 대표이사 : 김영만 / 발행인·편집인 : 임경규 오연택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 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1,025
오늘 방문자 수 : 7,425
총 방문자 수 : 34,687,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