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6-01 오후 05:5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미담

새마을부녀회 500여 회원 함께 모여 김장

6천포기 담아 어려운 이웃에 전달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20일
ⓒ 김천신문
김천시새마을부녀회에서는 매년 김장철이 되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치를 나눠주며 훈훈한 정을 전하고 있다.
ⓒ 김천신문
올해도 어김없이 김장철인 20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박종말 부녀회장을 비롯한 각 읍면동 회장 및 회원 등 500여명이 각 읍면동 부스에서 김장을 담갔다.
ⓒ 김천신문
이 자리에는 김충섭 시장, 김세운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경북도새마을 김옥순 부녀회장과 김종철 문고회장, 김천시새마을 임영식 지회장 및 임원, 각 단체장 등이 참석해 행사에 동참했다.
ⓒ 김천신문
이날 행사를 위해 김천시새마을부녀회원들은 행사 며칠 전부터 배추를 씻고 소금에 절이고 배춧속을 마련하는 등 사전준비로 분주하게 보냈다. 행사당일은 아침 일찍부터 나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줄 6천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박종말 새마을부녀회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도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새마을회원들이 숨은 자원모으기, 바자회 등을 통해 정성들여 모은 기금 등으로 우리 주변에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어 기쁘며 우리 새마을이 늘 파이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충섭 시장, 김세운 시의회의장 등 내빈들은 행사를 준비한 회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김천시새마을회에서 김장 담가주기 사업뿐만 아니라 우리지역 나눔 문화 확산 및 정착에 앞장 서 달라”고 했다.
ⓒ 김천신문
한편 김천시새마을회는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뿐만 아니라 자원재활용품 수집, 감자심기, 대파심기, 강정 만들기, 농약 빈병 수거 등을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불우이웃 돕기를 실천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2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내달 13일 카페로 문 여는 ‘대신역’
국도대체우회도로에 삼락교차로 설치 결정
행복한 봉계초, 미뤄졌던 입학식 드디어 열려
부처님오신날 봉축 발원문>화해와 치유로 불국정토를 건설합시다
김천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주의 당부
김천시, 어린이집 95곳에 체온계·소독제 지원
5-2 김천뉴스
김천시 스포츠산업과 농촌일손 돕기에 구슬땀
김천시, 코로나19관련 정보화교육 위탁기관 특별점검
인문학 한 그릇>매계·퇴계·노계
기고
인류의 위대한 스승님으로 시방 삼세에 영원하시며 모든 중생에게 지혜와 자비로 일체.. 
축구는 스포츠 종목 중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 스포츠의 하나다. 2002년 .. 
칼럼
산골짜기에 흐르는 시냇물은 사람의 정서를 풀어준다. 산은 정서를 가두지만 물은 풀.. 
언제부턴가 시(詩)의 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음에 와 닿는 시를 가슴에 품고 다니며.. 
어린왕자를 쓴 생텍쥐페리는 지도자에 대하여 이렇게 정의했다. ‘지도자란 책임을 지..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 대표이사 : 김영만 / 발행인·편집인 : 임경규 오연택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 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1,025
오늘 방문자 수 : 7,677
총 방문자 수 : 34,687,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