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9-18 오후 06:01: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행사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탑 점등 법요식

‘마음愛 자비를! 세상 愛 평화를!’
법보 주지스님 “모두가 행복한 김천 사무량심의 마음으로”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14일
ⓒ 김천신문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마음愛 자비를! 세상愛 평화를!’이란 슬로건을 걸로 13일 저녁 봉축탑 점등 법요식이 역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충섭 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김세운 시의회 의장, 나기보 박판수 도의원, 전계숙 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이선명 김동기 박해수 시의원, 배영애 더불어민주당 김천지역 위원장을 비롯한 내빈과 법보 직지사 주지 스님, 보륜 김천불교사암연합회장 스님 및 사부대중, 김칠수 신도회장과 불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오후 5시부터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소원담은 염주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염주를 만들며 저마다의 행복과 소원을 기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법요식은 보륜 스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부처님에게 예를 올리는 삼귀의, 반야심경, 청법가, 직지사 주지 스님 법어, 축사, 김천시민을 위한 발원문, 점등, 아기부처님 관불의식, 보리수 합창단의 축가, 사홍서원 등 불교의식에 맞춰 진행됐다.

법보 주지 스님은 “올해 김천시가 시승격 70주년을 맞아 시정 목표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불교에는 많은 중생에게 무량한 복을 주는 4가지 이타의 마음이자 보살이 지닌 4가지 자비심을 말하는 사무량심(四無量心)이 있다. 김천시민들은 사무량심을 키움으로써 분노와 혐오, 열등감과 시기심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다스릴 수 있게 되면 결국 내 마음이 편안해지고 마음이 편하면 몸도 편해진다. 그러므로 사무량심은 모두 함께 잘 어울려 살기 위한 마음이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내가 행복하게 살기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이다. 많은 이들이 이 마음을 가슴에 새겨 노력해 함께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했다.

송언석 국회의원, 김충섭 시장, 김세운 시의회 의장은 부처님의 자비가 널리 퍼져 김천시민 모두가 행복하길 바라는 요지의 축사를 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통해 김천역 광장과 부곡동 주공아파트부터 중앙초, 시청 앞 삼거리, 교동교, 직지교, 교도소 입구, 율곡동 KTX역 대로 등 시내 곳곳에 가로연등이 설치됐으며 부처님의 자비가 고루 퍼져나가길 기원하며 등에 불을 밝히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경찰서, 김천버스 방문 시내버스 교통사고예방 간담회
김천시 청년센터‘청년 스타트업’교육 참여자 모집
김천시, 가로등 전기 안전점검
카메라 초점-통로는 캄캄한데 겉만 번쩍번쩍?
김천시문화의집 “색색이 송편 만들고 화목한 추석 보내세요”
수필공원-사라지는 일상, 그리운 일상
사명대사 공원, 지상파 생방송에 소개된다
김천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9월 챌린지
“추석용 사과, 배 이렇게 관리하세요”
쓰레기 불법투기 신고포상금 제도 개선!
기고
단골식당을 자주 찾는 이유가 있다. 음식 맛 때문이다. 친분관계로 갈 수도 있지만, .. 
요즘 우리 사회 여러 분야에서 문제가 제기 되고 있는 갑질과 불통은 공직사회뿐만 아.. 
칼럼
금융은 돈을 의미하는 금과 빌려주고 빌려오는 것을 의미하는 융이 결합된 단어로, 돈.. 
정확히 518년을 이어온 조선왕조에 대한 대체적 평가는, 유교이념에 경도된 소모적 당.. 
작년 가을 학교 앞 화단에 있는 매화와 살구나무의 가지치기를 했다. 너무 과도하게 ..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평화동) 장원빌딩 6층 / 발행·편집인 : 김영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동현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7,507
오늘 방문자 수 : 36,953
총 방문자 수 : 39,404,360